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맥스로텍, 내년 하반기 금속3D 프린터 시제품 개발 완료
이정희 기자
2016.12.13 14:32:00
맥스로텍.jpg

[이정희 기자] 맥스로텍이 금속 3D 프린터 시제품 개발 완료 시점을 내년 하반기로 제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13일 “2020년 금속 3D 프린터 사업분야에서 매출액 1000억원을 목표로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해 맥스로텍은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장비연계형 3D프린팅 소재기술개발사업 지원대상으로 선정돼 금속 3D 프린터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금속 소재의 적층부터 절삭, 후가공 공정까지 한번에 작업할 수 있는 PKM기술 기반 플랜트형 금속 3D프린터을 선보이겠다는 구상이다.

맥스로텍 관계자는 “금속 3D 프린터는 기존 공정에서 만들지 못했던 복잡한 형상을 제작할 수 있다”며 “다양한 기능 부품, 특히 고부가가치 제품의 제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금속3D 프린터 개발에는 신사업의 양축인 5축 병렬가공기 연구개발 성과도 더해져 시너지를 낸다는 구상이다.

회사 관계자는 “5축 병렬가공기(PKM)는 복합 장비 구현에 적합한 형태”라며 “로봇의 장점과 공작기계의 장점을 모두 갖춘 기계”라고 설명했다.

맥스로텍이 보유하고 있는 5축 병렬가공기 기술은 주요 사업부인 갠트리 로봇과 결합해 항공·조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형 부품을 가공할 수 있다.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달에는 록히드마틴 조인트벤처인 엑천에미리트(Exechon Emirates)와 차세대 로봇 공작기계(PKM)인 ‘XMini’의 국내 독점판권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XMini’는 우주·항공 분야 등에서 제조공정 자동화를 위해 개발된 탄소섬유 재질의 소형 첨단 공작기계다.

맥스로텍 관계자는 “내부에서는 금속 3D 프린터와 융합을 통해 시너지 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