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오늘의 상하한가] ‘테마 백화점’ 정다운…‘上’
정민정 기자
2016.12.23 16:20:00
정다운.jpg

[정민정 기자] 23일 주식시장에서는 정다운, 모아텍, 에이티세미콘, ITX엠투엠, 에쓰씨엔지니어링 등 5개 종목이 상한가로 거래를 마쳤다. 하한가 종목에는 넥솔론이 이름을 올렸다.

오리고기와 오리털 생산 기업 정다운(29.9%)은 조류독감(AI) 확산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계란에 이어 가금류 가격이 급등할 수 있다는 점이 호재로 작용했다. 게다가 김선철 대표가 이재명 성남시장과 중앙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이재명 테마주’로 분류되면서 주가 상승에 불이 붙었다.

자발적 상장폐지를 결정한 모아텍(29.95%)도 상한가로 치솟았다. 모아텍은 이날 개장 전 자발적 상장폐지를 위해 27일 간 공개매수를 실시한다고 공시했다. 매수 수량은 최대 704만3947주, 주당 가격은 4850원이다.

에이티세미콘(29.76%)은 이상 급등세를 보였다. 이 기업은 지난 1일 관리종목에서 중견기업부로 소속이 변경됐다. 9일에는 거래소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 추진설에 관한 조회공시 요구 답변에서 “투자유치와 관련하여 협의를 진행하고 있지만 확정된 사항이 없다”라고 밝힌 바 있다.

이 외에 CCTV 영상보안장비 솔루션 제조·판매 기업 ITX엠투엠(29.91%)과 화공기기 제작 기업 에쓰씨엔지니어링(29.88%)도 상승제한폭까지 올랐다.

반면 넥솔론(-30%)은 급락했다. 매각을 위한 우선협상자 선정이 유찰됐기 때문이다. 지난해 11월, 올해 3월, 7월에 이은 네 번째 매각 무산이 투자자들의 실망감으로 이어졌다. 회사 측은 향후 인수 재추진 일정이 수립되는 대로 법원 허가 후 재공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