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오스템임플란트, 사업 영역 확장노력 지속 '매수'[유진투자證]
배요한 기자
2015.01.23 08:27:00

[배요한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23일 오스템임플란트에 대해 사업 영역 확장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만2000원을 제시했다.

전일 일부 언론이 오스템임플란트가 비상장 중소 제약업체를 인수하기 위해 실사를 했다고 보도했다. 한병화 연구원은 “국내의 치과용 제약/의료품 규모는 전문의약품과 일반의약품 합쳐서 약 7~800억원 수준으로 추정된다”며 “동사는 국내 치과의 60% 이상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매우 매력적인 시장일 것”이라고 분석했다.


한 연구원은 “임플란트 외에 치과 치료용의자, 덴탈 엑스레이, 치조골 등으로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며 “이번 제약업체의 인수 시도도 같은 의미에서 해석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향후 이루어질 동사의 사업확장은 회사가 현재 보유하고 있는 약 500억원의 현금성 자산 범주에서 이루어질 것”으로 판단했다.


그는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598억원과 348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2%, 45% 증가할 것”이라고 추정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67% 오른 246억원을 예상했다.


아울러 “동사는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시장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중국에서 점유율 1위이고, 국내시장도 보험적용으로 당분간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을 기록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