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세아베스틸, 포스코특수강 인수 종결로 주가 레벨↑ '매수'[교보證
배요한 기자
2015.03.04 08:40:00

[배요한 기자] 교보증권은 4일 세아베스틸에 대해 포스코특수강 인수가 완료되면 주가가 한 단계 도약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만2000원을 제시했다.

남광훈 연구원은 "전날 '포스코특수강 인수 계약 종결 지연'에 대한 공시가 있었지만 이는 공정거래위원회의 기업결합심사 지연 때문"이라며 "행정적 절차만 남은 상태로 포스코특수강 인수 마무리가 다가옴에 따라 자금조달 우려는 해소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연 평균 4% 성장이 기대되는 특수강 시장과 인수 종결에 따른 투자심리 개선을 감안할 때 주가의 상승 여력은 충분하다"며 "포스코특수강 인수를 계기로 철강 산업 내 차별적인 주가 상승이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기준 세아베스틸의 특수강 봉강 시장점유율(MS)은 46.9%로 독보적인 시장 지위를 가지고 있다.


남 연구원은 “포스코특수강 인수가 마무리되면 특수강 시장의 독점적 시장 지위 강화 및 성장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more

또한 “올해 매출액은 전년대비 1.8% 늘어난 2조2000억원, 영업이익은 7.7% 증가한 1888억원이 예상된다”면서 “매출액은 특수강 수요 증가에도 판가하락 영향으로 소폭 상승에 그치고, 영업이익은 철스크랩 가격 하향 안정 및 고부가가치 강재 판매에 따른 마진 스프레드 지속이 예상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