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나이스정보통신, 삼성페이로 모바일결제 영역 확대 ‘매수’ [이트레이드證]
신송희 기자
2015.03.11 08:04:00

[신송희 기자] 이트레이드증권은 11일 나이스정보통신에 대해 삼성페이 국내 런칭을 기점으로 당사 사업영역이 기존 오프라인 중심에서 모바일결제 영역까지 확장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8000원을 제시했다.

서용희 연구원은 “당사는 삼성페이의 결제 통합 모듈을 구축해왔으며, 강력한 가맹점망을 기반으로 향후 다양한 결제 플랫폼과의 오프라인 연계서비스 구축도 기대된다”며 “이는 PG사업부의 고성장과 더불어 당사 밸류에이션을 Re-rating(주가재평가) 시킬 수 있는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최근 당사 주가 하락에 대해서는 VAN 수수료 정률제 전환과 이에 따른 수수료 감소 우려로 큰 폭의 하락세를 기록했다는 분석이다. 서 연구원은 “VAN 수수료 인하에 대한 우려는 이미 상당부분 실적에 반영돼 향후 리베이트 지급 금지에 따른 원가구조 개선을 통해 극복할 수 있는 이슈”라고 언급했다.


그는 향후 관련 우려 지속에 따른 주가하락은 매수 기회로 삼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판단이라고 말했다.


나이스정보통신은 오프라인 신용카드 거래를 위한 인프라 및 서비스 일체를 제공하는 VAN(Value Added Network)과 온라인 전자상거래 지불결제 서비스인 PG(Payment Gateway), 모바일 결제까지 관련 분야를 확장시킨 결제시스템 전문업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