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샘, 이케아 대응 카드로 내민 ‘샘 카페’ 통할까?
신송희 기자
2015.04.06 08:10:00

[신송희 기자] 주방가구 업체 한샘이 외식사업에 뛰어든 지 1년이 지났다.

지난해 한샘은 사업목적에 ‘식품 및 주류 도·소매업’을 추가하고 대형 직매장 내에 레스토랑 ‘쌤 카페(SSeM cafe)’를 오픈했다. 여기에 유기농식품 판매와 와인 판매에도 나섰다. 당시 회사측은 ‘쌤 카페’ 운영에 필요한 식자재와 와인 등을 직접 공급하기 위해 사업목적에 추가한다고 밝혔다.


샘 카페는 현재 한샘 플래그샵 목동점, 잠실점, 부산 센텀점 등 세 곳에서 테스트로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매출 성장에 따라 사업 확장 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한샘의 이 같은 행보는 국내에 상륙한 이케아와 전면 승부하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세계적인 가구 업체 이케아는 쇼핑 공간에 놀이공간과 외식공간을 제공해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방문할 수 있도록 고유의 쇼핑문화를 만들고 있다. 이케아 진출에 맞서 한샘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 중 하나로 외식사업 카드를 꺼내들었다.


돌파구 마련 전략이 통한 것일까? 이케아의 진출에도 불구하고 한샘은 매출액 1조원을 기록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시장에서는 이케아 진출로 소비자들이 가구와 인테리어에 관심을 가지며 오히려 한샘이 반사이익을 올렸다고 분석했다.

관련기사 more

또한 한샘이 지난해 테스트차원에서 시행했던 여름한정 유기농식품 직매장 운영도 사업 확장 측면에서 양호한 성과를 거두었다는 평가다.
주류 와인 판매역시 전국 한샘 플래그샵 6개, 인테리어 대형 판매 대리점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