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풍산, 영업 개선과 자산가치에 주목할 시기 ‘매수’ [한국투자證]
신송희 기자
2015.04.29 07:58:00

[신송희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29일 풍산에 대해 영업 개선과 자산가치에 주목할 시기라고 언급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만원으로 상향 제시한다.

최문선 연구원은 “지난 1분기 신동사업은 동 가격 하락으로 연결기준 관련 손실이 210억원에 달했으나, 2분기에는 평균 동 가격이 반등해 재고평가이익이 발생할 것으로 보고 있다”며 “방산 부분도 1분기 비수기를 지나 2분기 준성수기를 맞이해 매출액이 1분기 944억원에서 2분기 1800억원으로 두 배 가까이 증가할 것”으로 분석했다. 이에 따라 방산부분 영업이익은 1분기 45억원에서 2분기 234억원으로 늘어날 것이란 평가다.


또한, 자산가치가 다시 부각된다는 분석이다. 최 연구원은 “방산 부분은 부산과 울산에 공장이 있으나 울산 공장은 부산 공장을 이전해도 될 만한 여유 부지를 보유하고 있어 오래 전부터 공장 이전에 대한 검토와 시도가 있었다”며 “현재도 부산시와 부산공장 매각 협상 중에 있으나 매각이 현실화 될지는 미지수”라고 언급했다.


그러나, 현재 진행 중인 협상은 매각 가격을 공식 감정가격을 기준으로 한다는 점에서 과거와 달라 매각이 현실화될 가능성이 어느 때보다 높아 보인다고 그는 분석했다.


이에 따라 부산공장의 장부가액은 1811억원으로 주변지역 공시지가로 환산할 경우 1조원을 상회해 매각이 된다면 막대한 이익이 발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