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디티앤씨, 1Q 매출 전년比 증가..성장동력 확충 투자로 영업익은 감소
배요한 기자
2015.05.18 10:08:00

[배요한 기자] 시험인증서비스 전문기업인 디티앤씨(대표 박채규)는 올해 1분기에 매출액 69억원, 영업이익 16억원, 당기순이익 16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0.5% 증가한 반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2.4%, 11.8% 감소했다. 회사측은 영업이익 감소에 대해 “기간산업 인증센터 설립에 따른 고정자산 감가상각비와 인건비 상승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반면, 전 분기 대비해서는 매출액(12.7%), 영업이익(34.7%), 당기순이익(166.8%) 모두 증가했다. 매출 구성에서는 자동차 전장 부문의 신장세가 눈에 띈다. 올해 1분기 자동차 전장 부문의 매출액은 9억원으로 전년 동기(6.8억원) 대비 34.5% 증가해 IT(5.4%), 의료기기(29.9%) 부문에 비해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지난해 1분기 10.9%에서 13.3%로 늘어났다. 전 사업부문에 걸쳐 전년동기 대비 매출 성장을 이룩한 가운데 고른 매출 분포를 이뤄나가고 있다.


지난 15일 준공식을 개최한 디티앤씨의 기간산업 인증센터가 본격 가동에 들어감에 따라 지난해까지 전체 매출의 80%를 넘어섰던 IT 부문의 비중이 낮아지면서 더욱 안정적인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기사 more

디티앤씨가 총 200여억원을 투자해 설립한 이 센터는 국내 최초의 민간 기간산업 인증시설로 방위산업, 우주항공, 철도, 선박 등 기간산업 분야에 대한 신뢰성, 환경 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원자력 분야에 대한 시험인증은 현재 진행 중인 국내 공인기관의 인증이 마무리되는 올해 7월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디티앤씨는 올해 기간산업 인증센터에서 60~80억원의 매출액을 목표로 하고 있다.


디티앤씨 관계자는 “이 센터는 기간산업 분야에 대한 모든 시험인증을 동일한 공간에서 진행이 가능한데다 국외로 기밀이 유출될 염려도 없어 고객만족도가 크게 높아질 것”이라며 “2분기부터 고부가가치인 기간산업 분야 수익이 반영됨에 따라 영업이익과 순이익도 증가세로 돌아설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