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대한항공, 높은 수요 증가율에 주목 ‘매수’ [한국투자證]
신송희 기자
2015.05.18 07:35:00

[신송희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18일 대한항공에 대해 1분기 2% 아쉬운 실적을 기록했지만 향후 높은 수요 증가율에 주목해야 할 때라고 언급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7만2000원을 제시한다.

윤희도 연구원은 “2분기 국제선 여객수요 증가율이 1분기보다 큰 폭으로 높아지며, 화물도 계절적인 비수기임에도 미주노선을 중심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갈 전망”이라며 “유가상승 이슈보다는 ‘고성장하는 수요’가 다시 부각돼 주가가 오를 것”이라고 내다봤다.


대한항공의 1분기 매출액은 0.9%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지난해 1분기 214억원에서 1899억원으로 787% 늘어났다. 윤 연구원은 “수요가 좋았는데 매출액이 감소한 이유는 유가하락으로 유류할증료가 내려갔기 때문”이라며 “1분기 국제선 여객 운임은 유류할증료 영향으로 12.8%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저렴해진 항공요금과 삶의 질 향상에 따른 해외 여행객 증가로 국제선 여객수요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며 특히 대한항공 항공기가 최소 7대 이상 늘어날 전망으로 증가하는 항공수요를 충분히 흡수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했다.


다만, 항공유가가 올해 저점 대비 30% 넘게 올라 단기 투자심리에 부담을 주는 것은 어쩔 수 없다고 윤 연구원은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