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한솔테크닉스, 한솔베트남 품고 미래로 '매수'[키움證]
김진욱 기자
2015.05.19 08:14:00

[김진욱 기자] 키움증권은 19일 한솔테크닉스에 대해 "고속성장이 기대되는 핵심 자회사인 한솔베트남을 흡수합병을 발표했다"며 투자의견 '매수(유지)', 목표주가 3만5000원(상향)을 제시했다.

김병기 연구원은 "한솔그룹 계열사인 한솔라이팅이 투자회사와 사업회사로 인적분할하고, 한솔테크닉스가 한솔라이팅 사업회사를 흡수 합병한다"면서 "합병 후 한솔홀딩스의 한솔테크닉스 보유 지분은 14.8%에서 18.9%로 상승하며, 급성장하는 한솔베트남에 대한 한솔테크닉스의 지분율은 30%에서 90%로 상승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합병은 한솔테크닉스의 기업 가치에 대형 호재라고 판단한다"며 그 이유로 △한솔베트남이 연결 자회사로 편입되는 점 △합병신주 비율이 5%에 불과해 주당가치 희석 효과가 미미한 점 등을 들었다. 한솔베트남은 2013년 설립됐으며 휴대폰 완제품 조립사업(EMS)을 주력으로 한다. 3분기부터 연결 실적에 반영된다.


한솔테크닉스의 2015년 예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30%, 180% 증가한 7407억원, 24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김 연구원은 전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