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서버·응용보안 전문기업 레드비씨, 코스닥 상장
배요한 기자
2015.06.16 16:05:00

[배요한 기자] 상장기념패전달 후 가진 기념촬영 모습. 왼쪽부터 강홍기 한국IR협의회 부회장, 김재준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위원회 위원장, 최영철 ㈜레드비씨 대표이사, 김원식 코스닥협회 부회장, 권용원 키움증권 대표이사 (사진=레드비씨 제공)


통합보안솔루션 전문기업 레드비씨(대표 최영철)가 16일 한국거래소 서울사옥 홍보관에서 코스닥 시장 상장식을 가졌다.


이번 상장식에는 한국거래소 김재준 코스닥시장위원회 위원장, 한국IR협의회 강홍기 부회장, 코스닥협회 김원식 부회장, 키움증권 권용원 대표이사 등 여러 내외빈이 참석해 레드비씨가 코스닥 시장에 내디딘 첫 발을 축하했다.


레드비씨는 서버보안 제품을 기반으로 하는 시스템보안 사업과 암호/인증 및 신뢰전자문서 제품을 기반으로 하는 응용보안 사업 모두를 영위하는 국내 유일의 기업이다. 특히 이 양대 사업의 융합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이를 매출로 연결시키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대형 해킹사고 발생 등으로 보안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면서 레드비씨는 지난해 매출 185억원 영업이익 36억원을 기록해 창립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했으며, 올해 1분기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37.6% 성장해 27억원,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해 지난해에 이어 실적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다.


최근 레드비씨는 핀테크 시장을 겨냥해 간편결제의 보안 문제를 해결할 차세대모바일플랫폼 ‘트러스트채널(TrustChannel)’을 출시했다. 이 신제품으로 핀테크 시장과 동시에 최근 이슈화가 되고 있는 Non-ActiveX 인증시장 및 공인인증서 대체 인증 사업에 진출해 공공기관 차세대 인증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또한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시행 중인 인터넷등기우편이라고 불리는 샵(#)메일 사업에서도 속도를 내고 있다.


레드비씨 최영철 대표이사는 ‘’이번 코스닥 상장은 새로운 사업 추진에 중요한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올해는 레드비씨가 계획해온 사업 기회를 펼칠 수 있는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이다”이라고 전했다. 이어 “코스닥 상장을 제2의 도약으로 삼아 국내뿐 아니라 세계에서 신뢰 받을 수 있는 IT보안회사가 되겠다”고 상장소감을 밝혔다.


키움스팩2호와의 합병을 통해 코스닥에 상장한 레드비씨는 상장일 시초가가 2745원을 기록하며 합병 기준가인 2053원 대비 33.7%가 상승해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