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국사이버결제, 핀테크 간편결제시장 선두적 지위 기대 [IBK투자證]
배요한 기자
2015.06.16 09:05:00

[배요한 기자] IBK투자증권은 16일 한국사이버결제에 대해 핀테크 시장 도래로 간편결제시장의 선두적 지위를 차지할 가능성이 높다며 주목해볼 것을 권장했다.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한국사이버결제는 전자상거래 결제솔루션 업체로 PG(Payment Gateway)와 VAN(Value Added Network)사업을 동시에 영위하고 있다. 매출비중은 2014년 PG 76% VAN 24%이다.


김종우 연구원은 “올해는 간편결제 시장확대에 따라 PG 73%, VAN 27%로 VAN 비중이 소폭 증가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핀테크는 정보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금융서비스를 의미하는데 IT기술 기반으로 보다 다양하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사업"이라며 "초입단계인 국내 핀테크 시장은 소매결제 시장에서 NFC, 모바일 결제 등 간편결제 형태로 진행 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그는 "핀테크 시장 도래 시 예상되는 결제시장 변화는 오프라인 결제 시장(결제대금연간 약 750조원)의 온라인화(약 50조원)로 온라인결제업체(PG) 입장에서는 시장확대효과가 기대되고, 장기적으로는 빅데이타를 활용한 부가서비스가 가능해진다"고 분석했다.

관련기사 more

이어 "한국사이버결제가 타 결제업체와 차별화 되는 점은 그룹 내 플랫폼을 활용한 시너지 효과와 기존 가맹점(Van 20만개, PG 7만개) 및 회원 수를 바탕으로 저변 확대가 용이하다”고 말했다.


또한 “모회사인 엔에이치엔터의 핀테크 시장선점을 위한 대규모 마케팅 등 비용 투자로 실질적 수혜가 기대된다"며 "향후 1~2개 업체가 국내 결제 시장을 독식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