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팅크웨어, 실적 리바운드 성공·주가 모멘텀 보유 '매수'[교보證]
김진욱 기자
2015.06.23 08:47:00

[김진욱 기자] 교보증권은 23일 팅크웨어에 대해 "실적 리바운드에 성공했고 장·단기 주가 모멘텀을 충분히 보유했다"면서 투자의견 '매수(신규)', 목표주가 2만7000원을 제시했다.

김갑호 연구원은 "최근 코스닥시장은 실적 턴어라운드 및 중·장기 성장 동력에 대한 신뢰가 높은 주식에 대해 주가 멀티플이 선 반영돼 매기가 강하게 쏠리는 경향이 있는데, 팅크웨어 역시 실적 리바운드 및 주가 모멘텀을 충분히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해 매출은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증가세로 반전했으며 블랙박스 매출이 내비게이션을 엄어서면서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면서 "내비게이션 매출은 더 하락하기 어려운 가운데 블랙박스 고 성장세가 지속돼 전사 매출이 증가세로 반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연구원은 또 "장착형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인 'X1 드라이브'의 판매 호조로 올해부터는 내비게이션 매출도 증가세로 바뀔 것"이라면서 "블랙박스 경쟁사 급감으로 약해진 경쟁 강도 속에 시장점유율(M/S)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북미지역 수출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블랙박스의 수입차 비포마켓(before market) 진출 가능성이 높아졌으며 '김기사' 매각으로 내비게이션 지도에 대한 가치가 재부각됐다"면서 "X1 드라이브를 통해 선보인 증강현실 기반 내비게이션의 진화 방향도 팅크웨어의 기업 가치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