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KT서브마린, 하반기부터 성장 사이클 진입 [IBK투자證]
배요한 기자
2015.07.29 08:39:00

[배요한 기자] IBK투자증권은 29일 KT서브마린에 대해 하반기부터 성장 사이클에 진입할 예정이라며 주목해볼 것을 권장했다.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KT서브마린은 통신 및 전력 해저케이블 시공업체이며 최근 심해 자원 채굴 및 탐사 활동 증가에 따라 Offshore 사업도 수행 중에 있다. 사업부는 통신, 전력, Offshore로 나뉘며 2014년 매출비중은 통신 67%, Offshore 29%, 전력 4% 이다. 올해의 매출 비중은 통신 67%, Offshore 27%, 전력 6%로 예상되고 있다.


김종우 연구원은 “해저케이블 밸류체인은 통신/전력 등 기간사업자, 케이블 제작업체, 케이블 시공업체로 이루어지며, KT서브마린의 주요고객사는 NEC, TE SubCom, LS 등 케이블 제조업체”라며 “해저케이블 시공사업은 니치마켓이면서 기간망을 전담하는 특수 업무이기 때문에 특수장비 보유 및 운용 등 전문성이 요구되는 진입장벽이 높은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820억원과 120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6.9%, 11.1% 증가할 것”이라며 “내년에는 생산량 증가로 매출액이 2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아울러 “올해부터는 성장에 대한 시장의 기대가 생산량증가 및 전력 인프라투자 재개 등으로 현실화 될 가능성이 높다"면서 "현 주가는 매우 매력적인 수준”이라고 판단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망사용료와 '디지털 新쇄국'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