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GA솔루션즈, FIDO 인증 플랫폼 개발 완료
배요한 기자
2015.10.22 15:46:00

[배요한 기자] 통합보안솔루션기업 SGA솔루션즈는 ‘SK텔레콤 FIDO(Fast IDentity Online) 인증 플랫폼’ 개발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SGA솔루션즈는 공인인증서나 액티브X 없이도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한 본인인증수단 및 공인인증서 대체 기술을 SK텔레콤의 FIDO 인증 플랫폼에 적용했다. 이로써 SGA솔루션즈는 국내 1위 이통통신사업자인 SK텔레콤(이하 SKT)과 함께 핀테크 사업을 비롯해 급변하고 있는 차세대 인증 사업의 주도권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SKT는 SGA솔루션즈가 개발한 ‘SK텔레콤 FIDO(Fast IDentity Online) 인증 플랫폼’을 통해 국내 이통사 중 최초로 FIDO 인증 플랫폼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 플랫폼은 FIDO 기술 표준을 준수해 개발된 서버, 클라이언트, 인증장치, 웹어플리캐이션으로 구성되고, 다양한 인증 수단을 지원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PIN, USIM, 바이오(지문인식,안면인식 등) 인증 등 다양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해 사업 활성화에 총력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비 액티브 엑스(Non Active-X)기반 응용 보안솔루션 공급을 확대하고, FIDO 인증 플랫폼을 뱅킹, 간편결제, 포털 본인인증 등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에 적용해 차세대 인증 사업을 본격 추진하기로 했다. 현재 국내에서 FIDO 인증 플랫폼이 실제 서비스에 적용된 것은 삼성페이가 유일하다.


SGA솔루션즈 최영철 대표이사는 “향후 다양한 FIDO 인증 서비스를 제공해 선두기업으로서 시장을 선점해 나가는 한편, 캐시카우인 기존 사업을 더욱 공고히 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적극적인 사업 확대를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