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유니슨, 2000억 규모 영광 2차 사업 출자 결의
배요한 기자
2015.11.24 13:08:00

[배요한 기자] 유니슨이 2000억원 규모의 영광풍력발전 2차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풍력발전 전문기업 유니슨은 영광 2차 풍력사업에 10억원을 추가 출자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8월 전기사업 허가 신청을 위해 1억원 출자한 것을 포함하면 전체 출자금액은 11억원이다.


회사 측은 “이번 출자로 사업추진 특수목적법인(SPC)인 영광풍력발전의 지분 94%를 보유하게 되며, 나머지 6%는 영광백수풍력발전 추진 시 파트너였던 대한그린에너지가 출자한다”고 밝혔다.
또 “최근 개발한 저풍속, 고효율 풍력발전기인 U113기종은 약 30기 이상 설치될 계획에 있어 사업규모는 2000억원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영광풍력발전 프로젝트는 유니슨이 지난 5월 프로젝트파이낸싱(PF), 기자재 공급 및 EPC(설계, 납품, 시공)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고 운영 중에 있는 영광백수풍력발전단지 인근에 추진하는 사업이다.


SPC인 영광풍력발전는 지난 10월 말 전기사업 허가를 완료했다. 재무적 투자자 및 대기업 전략적 투자자, 발전자회사 등으로부터 투자의향서를 접수하고, 현재 개발행위 인·허가를 위한 설계작업을 진행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팽창하는 해상풍력 시장…초대형 터빈 국산화 눈앞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