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파세코, 전 세계 석유 난로 시장 장악 [KDB대우證]
신송희 기자
2014.08.22 08:21:00

[신송희 기자] KDB대우증권은 22일 파세코에 대해 석유스토브의 세계 시장 점유율 선두 기업으로 이라크 사태에 따른 최근 주가 하락은 과도한 것으로 판단하며 관심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이왕섭 연구원은 “주력 제품인 석유 난로에 대해 계절 가전으로 매출이 주로 하반기에 몰리는 경향이 있다”며 “당사는 높은 변동성을 완화하기 위해 빌트인 주방가전으로 사업을 다변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주요 납품처는 신규 건설용으로 삼성전자, 리모델링용으로 한샘에 각각 ODM(제조업자 개발생산 방식)으로 공급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지난해부터 판매를 시작한 가스쿡탑과 올해 시작한 후드가 필수 빌트인 제품으로써 매출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것에 주목했다. 특히 주택 노후화에 따른 리모델링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기존 B2B 사업에서 향후 B2C로 확대되는 것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그는 파세코의 신사업 또한 기대했다. 이 연구원은 “캠핑용 난로, 쿨러 등의 캠핑용품과 국내 프랜차이즈 업체와 대형 급식 업체로 공급하기 시작한 대용량 취반기, 가스 튀김기 등의 상업용 주방기기 매출이 규모는 아직 작으나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며 “동사의 외형성장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고마진의 제품이므로 수익성 개선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