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삼광글라스, 中 글라스락 판매 호조 [교보證]
신송희 기자
2014.08.27 08:05:00

[신송희 기자] 교보증권은 삼광글라스에 대해 중국지역에 글라스락(GlassLock) 판매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며 관심이 필요하단 의견을 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삼광글라스는 지난해 GlassLock이 북미의 코스트코(COSTCO)에서 제외되면서 실적 침체기를 겪었으나 중국지역의 판매가 이를 커버하고 있다. 김갑호 연구원은 “중국지역 GlassLock 매출액은 매년 50억원 가량 증가했으나 향후 연 70~100억원씩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올해 초 삼광운채 국제무역 유한공사를 설립했으며 중국법인은 8월부터 특판, 홈쇼핑 등 본격적인 영업활동을 시작했다.


김 연구원은 병과 캔류 등 경기 침체 및 고객사 실적 부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언급했다. 다만 병과 캔은 전사 이익기여도가 높지 않은 사업부라고 덧붙였다.


그는 삼광글라스의 자회사 군장에너지 실적이 대폭 증가하는 것에 주목했다. 지분의 약 37%를 보유하고 있는 군장에너지의 실적 대폭 증가로 지분법 이익 큰 폭으로 확대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군장에너지는 GE1과 GE2 두기로 연평균 매출액 1800억원, 영업이익 500억원을 기록했다.

관련기사 more

김 연구원은 “GE3기가 9월부터 가동을 시작해 내년 매출액은 2500억원을 넘어설 것”이라고 분석했다. GE3의 3배 규모인 GE4도 올해 착공해 오는 2016년에는 완공할 예정이다.


삼광유리는 갈색병, 녹색병 등 각종 병류와 맥주캔 등 각종 캔과 GlassLock으로 유명한 유리밀폐용기 제조업체다. 2012년까지 병 공장을 이전해 고정비가 이중으로 발생됐으나 점차 실적 회복 추세로 진입 중이다는 평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