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KMH, 성공적인 인수 + 안정적 이익 창출 [한화투자證]
신송희 기자
2014.08.28 09:05:00

[신송희 기자] 국내 최대 방송 송출 사업자 KMH가 지난해 인수한 아시아경제와 팍스넷과의 시너지를 통해 뉴스 및 경제 콘텐츠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올 상반기 실적 발표를 통해 시장에서 나오는 우려를 잠재우고 향후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전망된다.

한화투자증권은 27일 KMH에 대해 이익 성장 포인트로 ‘팍스넷’의 수익성 개선을 꼽았다. 팍스넷은 KMH에 인수된 후 방송 사업 구조개선 및 수익성 부진 사업 정리를 통해 지난 1분기부터 실적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박종수 연구원은 자회사인 아시아경제 상장을 추진하는 것도 긍정적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아시아경제에 대해 온라인과 모바일의 견조한 성장을 바탕으로 동사의 실적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KMH의 올해 매출액이 1100억원으로 전년 대비 23% 상승하고 같은 기간 영업이익도 팍스넷의 흑자전환에 힘입어 38.2% 증가한 17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박 연구원은 향후 UHD 방송 시장 개화로 당사의 매출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어 “과거 SD에서 HD로 전환이 이뤄졌을 때 송출 단가가 프로그램당 월 2천만원에서 월 4천만원 수준으로 늘어난 사례가 있다”며 “HD에서 UHD로 전환하게 되면 송출 단가가 상승할 것”으로 분석했다.

관련기사 more

아울러 “당사는 기존 사업 부문에서 안정적인 흑자 달성을 통해 약 500억원의 순현금(연결 기준)을 보유하고 있다”며 “배당 지급이나 기존 사업 강화에 쓰이기보단 새롭게 성장성 있는 분야로 진출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 기회를 검토 중인 것으로 파악된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