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비앤지스틸, 4분기 실적 개선 모멘텀 개재 '매수'[하나대투證]
신송희 기자
2014.09.22 08:26:00

[신송희 기자] 하나대투증권은 22일 현대비앤지스틸에 대해 4분기 실적 개선 모멘텀이 재개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원을 제시했다.

박성봉 연구원은 3분기 들어 스테인리스강판의 계절적 비수기 돌입과 니켈 가격 보합으로 동사의 300계열 제품의 수익성이 다소 악화된 것으로 판단했지만 4분기부터는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수익성 개선 전망 원인으로 ▲스테인리스강판의 생산원가 감안 시, 국내산 제품과 수입재 가격의 추가 하락 가능성은 제한적 ▲계절적으로도 비수기가 마무리되는 시점 ▲필리핀 등 동남아 지역의 우기가 시작되기 때문에 연말로 갈수록 니켈 가격 상승 등을 꼽았다.


이어 4분기 동사의 영업이익을 전년동기 대비 57.6% 증가한 133억원으로 전망하며 내년에도 전 세계적으로 니켈의 공급대비 14만 톤 수요초과가 예상되기 때문에 니켈가격 상승에 따른 수익성 개선은 내년까지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박 연구원은 “국내 스테인리스 강판 수요 회복과 니켈가격 상승에 따른 300계열 제품의 가격 상으로 전체 외형성장 및 수익성 개선”에 주목하며 “목표주가 3만원은 PBR 기준으로도 1.2배 수준으로 예상 ROE 13.5%를 감안하면 결코 과도한 수준은 아닌 것”이라고 언급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현대비앤지스틸, 외형 확장 '드라이브'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