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OCI머티리얼즈, 사상 최대 판매로 실적 개선 전망 ‘매수’ [KDB대우證]
신송희 기자
2014.09.29 08:35:00

[신송희 기자] KDB대우증권은 29일 OCI머티리얼즈에 대해 NF3 사상 최대 판매와 가격 인상이 실적 개선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하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6만2000원을 제시했다.

조우형 연구원은 당사의 모노실란 사업 정상화에 주목했다. 모노실란 산업은 일부 경쟁사들이 수익성 악화로 생산능력을 축소함에 따라 수급이 안정화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했다. 특히, 4000톤의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다우코닝(Dow Corning)은 최근 수익성이 낮은 모노실란 사업을 축소하는 대신 고부가 반도체 전구체 사업에 집중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 연구원은 지난해 화재로 인해 가동이 중단됐던 모노실란 공장이 올해 4분기부터 재가동되면서 모노실란 적자는 빠른 속도로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어 동사가 생산을 재개한다고 하더라도 수급 상황 개선으로 모노실란 가격이 화재 이전 수준까지 하락할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고 언급했다.


OCI머티리얼즈의 주력 제품은 NF3로 타이트한 수급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는 원인으로 올해 글로벌 NF3 생산능력이 6.4% 감소한 반면 수요는 9.8%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조 연구원은 당사의 3분기 매출액을 전분기 대비 12% 증가한 534억원, 영업이익은 66% 증가한 8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조 연구원은 “실적 개선과 제한적인 증설 투자로 인해 현금 흐름도 개선되고 있다”며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바탕으로 1.5% 이상의 배당 수익률도 기대된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