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오피니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주담통화]모나미, “中 모나미 매출 40억도 안돼…비중이 없다”
신송희 기자
2014.10.01 09:51:00

[신송희 기자] 모나미는 팍스넷과의 인터뷰를 통해 중국 상해 모나미는 과거부터 있었으나 별로 비중이 없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해외 판매법인 중 하나로, 연간 매출액이 40억이 안된다”며 앞으로 비중을 늘릴 것이냐는 질문에 “중국에 큰 내용은 없고 크게 변하진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모나미는 전 세계로 수출을 진행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당사의 수출국은 50개 내외라고 설명했다. 이어 특출나게 매출이 나오는 나라는 없으며, 전체 당사의 해외 매출 비중은 약 10%가 넘는 정도라고 전했다. 매출 볼륨 자체는 10% 내외로 유지되고 있다.


당사는 기존 사업인 문구, 특히 고급볼펜으로 사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사업다각화로 다른 방향을 잡고 있는 것은 없으며 특성화 틈새시장 쪽에도 도전할 계획이다. 일부 사업부 중의 하나인 편의점은 비중이 2~3% 대로 사업성이 없어 크게 늘릴 계획은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주주 관련 질문에 대한 인터뷰 내용
Q. 하나대투 리포트에 의하면, 지난해 사업 재정비에 따른 비용 증가에 컨설팅 비용이 있다. 무슨 컨설팅을 받았는가?
A. 지난 2012년도에 합병도 하고 그와 연관된 기존 사업부를 정리한 것이 있었다. 그런 과정 중에 발생된 비용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Q. 고급볼펜 개발을 위한 국가보조금, 추가 받을 계획 있는가?
A. 현재는 없다.

관련기사 more

Q. 배당정책을 계속 유지하고 있는 이유는?
A. 주주에 대한 회사의 방책이기도 하다. 배당성향은 할 수 있는 여력이 되는 선에선 계속하는 것이다. 앞으로도 계속할 의향은 있다.


Q. 2분기 흑자전환에 큰 이유가 있나?
A.작년에 대손이나 재고폐기와 같은 비경상적인 것이 발생했고, 올해는 정상적인 패턴이다. 크게 반영된 것은 없다.


Q. 모나미 153 한정판이 실수로 한정판이 됐다는 소문이 있는데 사실인가?
A.아니다. 실시 자체가 한정판으로 나왔던 것이다.


Q. 추가적으로 고급 볼펜을 출시할 것인지, 예정일은 언제인가?
A. 고급 볼펜 출시는 시리즈로 계속 나갈 것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