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라홀딩스, 견고한 외형성장+매력적인 자회사 보유 '매수'[HMC투자證]
배요한 기자
2014.10.07 08:39:00

[배요한 기자] HMC투자증권은 7일 한라홀딩스에 대해 외형성장과 매력적인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8만2000원을 제시했다.

이명훈 연구원은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5조7545억원과 345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2.1%, 10.2% 증가할 것”이라고 추정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31.6% 상승한 2343억원으로 예상했다.


이 연구원은 동사가 내년 상반기까지 지주사 체제 전환을 위해 3단계에 걸친 지배구조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변화에 대해서는 ▲한라가 보유한 만도 지분을 한라홀딩스에 매각 ▲한라가 보유한 한라홀딩스 지분을 그룹 외부 SI 또는 FI에게 매각 ▲정몽원 회장이 보유한 만도 지분 7.71%를 한라홀딩스에 현물출자 등을 꼽았다.


그는 “내년 브랜드 로열티 수익은 241억원 배당금 수익은 106억원으로 예상된다”며 “주요 계열사의 외형성장 지속으로 브랜드 로열티 증가세는 지속 되고, 배당금 수익은 자회사들의 배당성향 확대로 더 빠르게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아울러 “현재 기준 투자자산 가치는 5천억원 이상으로 평가되고 브랜드 로열티는 3천억원 이상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이 연구원은 “내년 상반기까지 한라그룹의 지주사 체제 전환이 완료되어 한라홀딩스는 만도의 지분 26.1%를 갖게 될 것”이라며 동사가 한라로부터 만도 지분을 매입하는데 보유 현금 상당부분을 사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대주주 정몽원 회장이 보유한 만도 지분을 한라홀딩스에 현물출자하는 과정에서 주식수 증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