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오피니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주담통화]하림, 中 매력적인 시장이지만 美에 집중
신송희 기자
2014.10.10 10:52:00

[신송희 기자] 하림(대표이사 이문용)은 팍스넷과의 인터뷰를 통해 중국은 매력적인 시장은 맞지만, 현재는 법적 문제가 있기 때문에 미국 수출에 초점을 맞출 것이란 입장을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1차 수출 분량이 지난달 10일 미국에 도착했으며 LA 현지 교민들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판매에 들어갔다고 설명했다.

당사는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충족 사항을 고려하는 등 10년간의 긴 노력을 해왔다. 미국으로 수출한 삼계탕은 42톤으로 금액 환산 시 대략 5~6억원으로 추정된다. 회사 관계자는 이제 진출 시작 단계로 향후 시장 반응을 살피겠다며 미국 공략에 대한 의지를 나타냈다.


중국 시장과 관련해 사측은 앞으로 한 중FTA 개방으로 인한 삼계탕 수출에 긍정적인 시각을 드러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근거리에 위치한 동남아와 중국은 미국 등 다른 나라보다 빠른 시간 안에 수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림은 육계 시장에서 점유율 1위다. 수직 계열화를 통해 원가 절감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으며 옥수수 가격의 하락으로 인한 원자재 가격도 당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분석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