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MDS테크, 스마트카에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가 필수[우리투자證]
노거창 기자
2014.10.17 08:26:00

[노거창 기자] 우리투자증권은 17일 MDS테크에 대해 스마트카에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가 필수라며 관심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냈다. 목표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유진호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Embedded SW는 IT융합 추세에 따라 자동차, 국방, 항공, 산업용 기기에서 그 수요가 증가 중이며, 전 세계 IT 융합 시장은 2020년까지 연평균 13%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방위사업청은 국방용 SW의 국산화를 위해 무인항공기, 기동장비의 RTOS(실시간운영체제)와 T-50 항공기 컴퓨터 시스템 상용화를 준비 중이며, MDS테크는 정부 국책과제로 전차, 무인항공기, 무기용 RTOS 개발에 참여 중이다"고 설명했다.


유 연구원은 "아직까지 국내 자동차 SW 개발자는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으로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MDS테크와의 협력은 필수적"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자동차 전장부품의 국제표준인 ISO 262262 등이 강조되면서 SW 개발 프로세스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어 국내 자동차 부품 업계로부터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관련기사 more

그는 "스마트카에서는 Infotainment 기능이 강조되는데, MDS테크는 MirrorLink, M2M 가상화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제품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며 제품 상용화가 본격적으로 이루어질 경우 로열티 수익이 늘어날 것"이라고 분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