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텍셀네트컴, M&A 통한 성장 본격화 [하나대투증권]
신송희 기자
2014.10.21 08:09:00

[신송희 기자] 하나대투증권은 21일 텍셀네트컴에 대해 M&A를 통한 사업 다각화가 본격적으로 진행 중으로 성장도 가시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밝히지 않았으나 저평가되어 있다고 판단되는 만큼 적극적인 매수 전략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이정기 연구원은 “신용 정보 유출 사건 이후 네트워크의 안정성과 보안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올해 1월 154억원 규모의 농협 통신망 고도화 사업계약을 체결하는 등 수주 경험이 풍부하다는 점에서 통신망 고도화 수요 확대 시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이 연구원은 해외 조선소 자동화 설비수요 증가로 인한 매출 확대에도 주목했다. 국내와 달리 중국, 러시아 등 해외 조선소에는 자동화 설비를 갖춘 곳이 드물어, 향후 조선 업황 회복으로 인한 자동화 설비 수요 증가 시 자동용접판넬라인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한중선박기계의 매출이 확대될 것이란 설명이다


세종저축은행의 경우 ▲부실 채권 정리로 인한 대손상각비 대폭 감소 ▲기준금리 인하에 따른 조달금리 인하로 인한 마진 개선 ▲주식담보대출 및 소액신용대출 등 고수익성 상품 출시 등으로 인해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분석했다.


그는 당사의 내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전년대비 17.4%, 21.5% 증가한 2665억원, 241억원으로 본격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내다봤다.

관련기사 more

텍셀네트컴은 기업의 통신망 구축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수반되는 장비의 공급, 유지 및 관리하는 업체다. 네트워크 솔루션 및 정보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 이미지 제공업체 ‘멀티비츠이미지’, 조선소자동화 설비업체 ‘한중선박기계’, 그리고 ‘세종저축은행’ 등을 잇따라 M&A를 통해 인수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