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바이오랜드, SKC 인수로 기존 사업 강화 전망 ‘매수’ [한국투자證]
신송희 기자
2014.10.22 07:30:00

[신송희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22일 바이오랜드에 대해 SKC가 바이오랜드 인수를 확정했으며 중장기적으로 SKC의 자본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기존 사업의 강화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는 3만원을 유지했다.

SKC는 바이오랜드 주식 207만484주를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이택선 회장 및 특수관계인 지분 13.8%에 해당하며, 취득금액은 주당 1만9000원으로 총 393억3919만원이다. SKC는 바이오랜드 지분 23.6%를 확보해 최대주주로 등극했다.


한지형 연구원은 “당분간 현 대표이사가 경영을 지속할 것으로 파악돼 기존 사업(화장품 원료, 건강식품 원료, 의약품 원료)에는 변화가 없을 것”이라며 “정찬복 대표이사는 설립멤버로서 설립 이후 실질적인 경영을 도맡아 와 주요 거래처와의 관계를 다진 인물”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지난 7~8월 바이오랜드의 주가를 감안하면 주당 인수가 1만9000원은 당시 시가 수준”이며 “이후 전방산업의 리레이팅이 밸류에이션에 반영돼 주가가 상승한 것임으로 현재 주가와 주당 인수가를 비교하는 것은 타당하지 않다”고 전했다.


또한, 2대 주주로서 그 동안 바이오랜드와 견고한 파트너쉽을 맺어온 SKC로의 경영권 매각이 가장 긍정적인 시나리오라는 기존 시각에 변화 없다고 언급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