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알티캐스트, 4분기 최대실적 전망 ‘매수’ [유진투자證]
신송희 기자
2014.10.29 08:41:00

[신송희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29일 알티캐스트에 대해 3분기 정상 회복하며 4분기는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는 1만7200원을 제시했다.

박종선 연구원은 베트남 비에텔에 대규모 공급 계약 건으로 해외시장 진출 확대가 지속된다는 것에 주목했다. 알티캐스트는 지난달 24일 비에텔그룹(베트남 국영기업)과의 공급계약 체결을 공시했다. 4년간 진행되는 프로젝트로 계약금액은 406.7억원이다. 비에텔 그룹은 최근 초고속인터넷망을 구축 확대 중에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IPTV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한 전략을 진행 중이다.


그는 본 계약으로 인한 올해 매출액을 최소 50억원에서 최대 80억원까지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당사는 차세대 디지털방송 솔루션 해외 진출을 가속화 중이다. 박 연구원은 “글로벌 디지털방송 가입자수는 지속 증가 추세로 연평균 10.4% 증가가 전망된다”며 “국내 설치실적을 기반으로 세계 시장점유율도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내다봤다.


박 연구원은 국내 UHD TV 시장도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기대했다. UHD TV 서비스를 위해 IPTV 사업자 및 케이블 방송사업자는 셋톱박스를 개발 진행 중에 있다. 그는 “UHD TV용 셋톱박스내에 다양한 서비스 구현을 위한 미들웨어를 공급하고 있다”며 “용역개발 매출은 물론 셋톱박스 판매에 따른 로열티 수익도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