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서한, 공공기관 지방이전 최대 수혜주 ‘매수’ [하나대투證]
신송희 기자
2014.10.29 07:45:00

[신송희 기자] 하나대투증권은 29일 서한에 대해 공공기관 지방이전 최대 수혜주로 언급하며 분양매출 성장으로 올해 사상 최대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는 3200원을 제시했다.

이정기 연구원은 당사의 매출액을 전년대비 45% 증가한 4297억원, 영업이익은 144% 증가한 384억원으로 고성장을 전망했다. 그 요인으로 ▲공공기관 이전으로 주택매매 수요 증가 ▲수익성 높은 자체 주택사업 확대 ▲견조한 분양성과로 매출성장 기반 마련 등을 꼽았다.


대구혁신도시에는 지난 2012년부터 2015년에 걸쳐 총 12개의 공공기관이 이전될 예정이다. 이 연구원은 “정부기관 유입으로 신규주택에 대한 매매수요가 늘어나면서 실수요자 중심의 주택구매가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당사는 최근 대구분양시장 활성화와 함께 자체 주택사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자체 사업은 도급 사업과 달리 용지개발수익, 분양수익, 공사수익의 동시 확보로 부동산 경기 활황 시 높은 수익성 창출이 가능해 긍정적으로 판단했다.


이 연구원은 “동사가 진행한 자체 사업은 모든 분양률 100%를 기록 중”이라며 “올해 자체사업장들의 실적반영이 본격화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아울러 내년에는 2500억원 규모의 ‘대곡지구 서한이다음’과 3000억원 규모의 재건축사업 3개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내년에도 자체사업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하고 있는 만큼 실적 확대는 지속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