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주담통화]현대EP, "호황기에 접어들 것이다"
배요한 기자
2014.10.30 10:33:00

[배요한 기자] 첨단 플라스틱 제조기업 현대EP(공동대표 이건원, 강창균)는 29일 팍스넷과의 인터뷰에서 3분기 실적호조는 비정상적이었던 원자재 가격폭등 요인이 해소됨에 따라 이루어졌고 앞으로는 호황기에 접어들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EP는 연결기준 3분기 영업이익이 107억5100만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17.7% 증가했다고 29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291억2400만원으로 5.0%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70억6200만원으로 193.4% 상승했다.


3분기 실적 호조에 대해 회사 측은 “수익성이 원래대로 회복된 것”이라며 “2년 동안 스타이렌모노머(SM) 원자재 가격이 비정상적으로 폭등했고, 이에 따라 작년에는 전체매출의 절반을 차지하는 폴리스타이렌(PS) 사업부의 이익이 지속적으로 줄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사측은 “작년 3분기에는 SM 가격이 최고점이었기 때문에 실적이 특히 좋지 않았다”며 “작년 4분기를 기점으로 SM 가격이 하향 평준화되었고 이후부터 실적이 회복됐다”고 말했다.


아울러 “3분기에는 자동차 파업, 여름휴가, 명절 등이 있기 때문에 조업 일수가 적어 비수기에 해당한다”며 “이에 불구하고 올 3분기에는 2분기에 육박하는 수준으로 영업이 호황기에 접어들었고, 앞으로는 안정적인 실적이 지속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