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동아에스티, 스티렌 승소로 영업실적 불확실성 축소, '매수'[SK證]
노거창 기자
2014.11.14 08:51:00

[노거창 기자] SK증권은 14일 동아에스티에 대해 스티렌 승소로 영업실적 불확실성이 대폭 축소되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12만9000원을 제시했다.

하태기 SK증권 연구원은 "11월 13일 법원은 복지부가 위염치료제 스티렌에 내린 비스테로이드 향염제로 인한 위염예방 적응증에 대한 보험급여 중단을 취소하라고 선고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 복지부의 향소여부가 변수지만, 일단 우려되었던 스티렌의 보험삭제 우려와 과거 처방액에 대한 소실 부담도 일단은 해소되었다"고 평가했다.


하 연구원은 "이제 남은 과제는 스티렌의 특허가 2015년 7월에 만료됨에 따라 30% 약가 인하로 인한 매출감소에 대처해야 하는 것"이라며 "동사는 우선 스티렌의 개량신약 출시로 대처하는 전략을 짜고 있으며, 내년에 다국적사 대형 품목의 특허만료에 대비한 제네릭 출시와 신제품으로 매출 회복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올해 3분기에 크게 부진했던 수출도 WHO향 수출 회복, 박카스 매출증가, 원료 수출 증가 등으로 2015년에는 10~15%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관련기사 more

그는 "수퍼항생제 Sivextro가 미국시장 출시로 향후 매출이 급성장하고 로열티 수입도 의미있게 유입될 것"이라며 "장기적 관점에서 보면 동아에스티의 주가는 여전히 매력적이고 저평가되었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