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인터파크, 기업 가치 대비 저평가 '매수'[한국투자證]
신송희 기자
2014.11.17 07:31:00

[신송희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17일 인터파크에 대해 기업 가치 대비 저평가 됐다며 자회사 가치 대비 할인폭은 과도한 확대라고 언급했다. 투자의견 ‘매수’이나 목표주가는 기존 1만6000원에서 1만2500원으로 하향한다.

최민하 연구원은 “성과가 부진한 기타 자회사들을 구조 조정해 손실폭을 줄이는 등 재무구조 개선을 지속할 전망”이라며 “3분기 중에 자회사 인터파크HM의 커피사업부 디초콜릿커피는 매각했고 이후 인터파크HM을 청산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인터파크는 수익성이 떨어지는 비핵심 사업을 정리해 재무 구조 개선이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인터파크는 상장사인 인터파크INT(지분율70.5%), 아이마켓코리아(37%)와 디지털아디이어(97%), 라이브톤(63%) 등의 자회사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최 연구원은 “인터파크INT가 금년 2월 상장된 이후, 상장 자회사 외에 부각되는 비상장 자회사가 없이 프리미엄이 사라지면서 20~30% 수준에서 할인 거래됐다”고 전했다.


투자의견 ‘매수’를 언급한 것에 대해 그는 “인터파크 INT와 아이마켓코리아의 장기 실적 성장 모멘텀은 견고하다고 판단한다”며 “자회사 지분 가치 상승과 함께 주가 re-rating이 가능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아울러 인터파크INT는 내년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67% 개선될 것이며, 아이마켓코리아는 매출처 다변화와 M&A를 통한 성장 등으로 중장기적으로 양호한 성장을 꾸준히 시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