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주담통화]한국사이버결제, 소셜커머스 관련 매출 증가로 실적Up
배요한 기자
2014.11.28 08:17:00

[배요한 기자] 통합결제 서비스 제공업체 한국사이버결제(대표 송윤호)는 28일 팍스넷과의 전화통화에서 3분기 실적호조는 소셜커머스 관련 매출 증가가 주요인이라고 밝혔다.

동사는 1998년 BC, 국민 등 5개 신용카드사에 의해 설립된 전자지급결제 전문업체로 PG(신용카드 결제 및 지불 대행) 사업과 온/오프라인 VAN(Value Added Network; 카드사와 가맹점 사이의 전산중계) 사업을 함께 영위하고 있다.


동사는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25.4% 늘어난 28억6000만원을 기록했다고 지난 25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0% 증가한 403억7748만원, 당기순이익은 24억207만원으로 28.5% 올랐다.


회사 측은 3분기 실적호조에 대해 “소셜커머스 업체들의 거래 대금이 크게 늘어나 관련 매출이 올랐다”며 “전자상거래 업체 특성상 매출이 증가하면 고정비용이 크게 줄어드는 효과가 있어 이에 따라 실적이 잘 나온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사측은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4분기도 3분기와 비슷한 실적이 이어질 것”이라며 “내년에는 실적이 더 좋아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 이유로 “내년 초부터 대형가맹점의 영업이 가시화 될 예정이고, 특히 위메프(소셜커머스 업체)와의 신규 거래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more

한국사이버결제는 해외시장에도 진출하며 사업 다각화를 진행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내년부터 베트남에서 로컬 통신사와 함께 휴대폰 결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