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주담통화]에이치엘비, CB발행 "GRE 생산 증대와 바이오 사업 강화에 쓰인다"
배요한 기자
2014.12.05 07:23:00

[배요한 기자] 에이치엘비(대표 박정민)는 5일 팍스넷과의 인터뷰를 통해 105억원 규모의 전환사채 발행은 GRE 파이프 공장증설과 바이오 사업 강화에 쓰일 것이라고 밝혔다.

동사는 운영자금과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 마련을 위해 각각 40억원, 65억원으로 총 105억원 규모의 사모 전환사채 발행을 결정했다고 1일 공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운영자금은 GRE파이프 생산을 증가시키기 위한 공장 증설에 이용될 것”이라고 전했다.


GRE 파이프는 유리섬유를 소재로 활용해 기존 강관 파이프보다 훨씬 가볍고 부식이 거의 되지 않는다는 점이 특징이다. 수명은 주철관이나 강관보다 15년이나 긴 40년이다. 동사는 최근 보령 LNG터미날 공사에 GRE파이프를 수주했고, 대형 조선사들과 공급계약을 협의하고 있다.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에 대해 회사 측은 “바이오쪽 사업 강화에 쓰일 예정이지만 구체적으로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답했다.

관련기사 more

지난달 27일 에이치엘비 박정민 대표는 언론사와의 인터뷰에서 “구명정과 유리섬유파이프를 캐시카우로 하고 표적항암제와 인공간으로 대표되는 바이오 부문을 성장산업으로 설정하여 모든 조직역량을 결집해 회사의 중장기적 가치를 극대화 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