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비즈+] 르노삼성, 2000대 한정 ‘SM5 아듀’ 출시 外
류세나,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06.04 11:18:00
◆르노삼성, 2000대 한정 ‘SM5 아듀’ 출시

[딜사이트 류세나, 권준상, 정혜인 기자] 르노삼성차가 1998년 3월 출시 이후 중형 세단 모델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SM5’의 고객감사 특별모델 ‘SM5 아듀’를 출시했다. ‘SM5 아듀’는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며 판매 역주행을 기록했던 SM5 클래식의 2000대 한정 모델이다. SM5 클래식과 동일한 사양으로 구성되지만 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 적용 가격보다도 155만원 더 저렴한 2000만원(부가세 포함)에 책정됐다. SM5 아듀는 최고출력 141마력, 최대토크 19.8㎏·m의 2.0ℓ CVTC Ⅱ 가솔린 엔진과 엑스트로닉 무단 변속기의 조화로 부드러운 주행 성능을 선보인다.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사양을 기본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SM5 아듀의 기본 사양에는 17인치 투톤 알로이 휠, 최고급 가죽시트, 앞좌석 파워·통풍시트, 전자식 룸미러·자동 요금징수 시스템, 듀얼 스테이지 스마트 에어백, 오토 클로징, 좌우 독립 풀오토 에어컨 등이 포함된다. 르노삼성차는 1998년 출시와 함께 뛰어난 내구성과 간결한 디자인으로 국내 중형차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온 SM5에 대한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 같은 특별 모델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SM5는 현재까지 내수 97만여대, 수출 5만여대 등 총 누적 102만여대가 판매됐다.


에어부산, 부산-울란바토르 노선 주 4회 운항 실시



에어부산이 이달부터 부산-울란바토르 노선을 임시 증편해 주 4회 운항한다고 4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여름 성수기 좌석난 해소를 위해 현재 주 3회(화·금·일) 운항 중인 부산-울란바토르 항공편을 이달부터 한시적으로 매주 수요일에도 항공편을 투입해 주 4회로 증편 운항하기로 결정했다. 에어부산은 현재 부산-울란바토르 노선을 화·금·일요일 주 3회 정기편 운항 중이다. 2016년 첫 취항 당시 주 2회(화·금)로 운항했으나 지난 2월 부산-울란바토르 운수권 배분에서 주 1회 증편 운수권을 추가로 받아 일요일 출발 항공편을 증편해 운항하고 있다. 이번 임시증편은 여름 성수기 좌석난 해소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지난해 여름 성수기의 부산-울란바토르 노선 탑승률은 90%에 이를 정도로 좌석 부족 현상을 겪어왔다. 이번 임시증편 항공편은 10월까지 유지해 운항한다. 항공편 운항시간은 김해국제공항에서 매일 오전 7시30분 출발해 울란바토르에 오전 11시40분 도착, 울란바토르 현지에서는 오후 1시 출발해 김해국제공항에 오후 6시35분 도착한다.

관련기사 more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도 아시아나!’ 이벤트



아시아나항공이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노선별 퀴즈 이벤트 ‘아시아는 아무거나? 아시아도 아시아나!’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아시아나항공이 운항하는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노선의 우수성을 고객들에게 재미있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중국의 경우 22개 취항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도시별 여행정보와 스케줄, 항공권 구매를 이벤트 페이지에서 즉시 할 수 있다. 쇼핑, 먹방, 관광 등 여행의 목적에 따라 알맞은 도시를 추천받을 수 있다. 일본은 주요 노선에 일 최대 7회 운항하는 아시아나항공의 스케줄로 당일치기 여행에 대해 소개했고, 동남아시아의 경우 방콕을 기준으로 ‘6시간 비행’을 재치 있게 표현해 아시아나항공의 편안한 기재와 무료 기내식, 기내 엔터테인먼트를 소개한다. 퀴즈 응모기간은 30일까지며, 추첨을 통해 왕복 항공권과 애플 에어팟 1세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아시아나클럽 온라인 회원은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로그인 후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이벤트 당첨자는 7월19일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기아차, 내달 출시 소형 SUV 차명 ‘셀토스’ 확정



기아차가 다음 달 출시를 앞둔 글로벌 소형 SUV의 차명을 ‘셀토스(SELTOS)’로 확정했다고 4일 밝혔다. 차명 ‘셀토스’는 ‘스피디(Speedy)’와 ‘켈토스(Celtos)’의 합성어로,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헤라클래스의 아들 켈토스의 용맹하고 도전적인 이미지를 활용함으로써 당당하고 강인한 소형 SUV를 연상시킨다. 기아차는 차명 ‘셀토스’를 통해 새롭게 선보일 글로벌 소형 SUV가 갖춘 대범한 스타일과 차별화된 주행성능 등을 강조할 방침이다. 기아차는 ‘셀토스’의 디자인 경쟁력은 물론 주행성능, 품질 등 상품성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글로벌 전 지역에서 동일 차명으로 운영할 계획이다.(단, 중국 제외) 기아차는 새로운 글로벌 SUV의 기대주인 ‘셀토스’의 출시를 계기로 소형부터 대형까지 아우르는 SUV 라인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기아차는 ‘셀토스’를 이달 인도에서 글로벌 언베일링을 통해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며, 7월 국내 판매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글로벌 출시를 이어갈 계획이다.


게임빌 ‘별이되어라!’ 시즌7 임박…‘라이브 드로잉’ 대가 김정기 작가와 컬래버레이션



게임빌이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시즌7 초대형 업데이트를 앞두고, ‘라이브 드로잉’ 대가로 손꼽히는 김정기 작가와의 컬래버레이션 라이브 드로잉 영상을 공개했다. 게임빌은 11일 ‘별이되어라!’의 7번째 시즌 ‘우주의 끝에서’를 공개할 예정이다. 시즌7에서는 본격적인 빛과 어둠의 전쟁이 큰 스케일로 펼쳐질 예정이다. 이를 효과적으로 유저들에게 각인시킬 수 있도록 붓펜을 사용해 그림을 예술의 경지에 올려놓은 김정기 작가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것이다. 공개된 영상 속의 드로잉에는 ‘별이되어라!’가 우주로 끝없이 펼쳐진 모험의 대서사시로 발전하는 스토리를 함축적으로 담아냈다. 과감하면서 섬세한 붓터치로 ‘별이되어라!’의 주요 캐릭터들의 다양한 포즈를 표현한 것도 특징이다. 유튜브에 공개된 이 영상은 벌써 조회수 10만회를 넘어섰으며, TV CF에도 활용되고 있다. 김정기 작가는 최근 세계 3대 영화제인 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 라이브 드로잉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글로벌 업데이트



게임빌이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정예 스테이지에 ‘초 정예’ 난이도를 추가한다. 난이도가 높아서 클리어하기 어렵지만 성공할 경우 플래티넘 정예 상자를 통해 ‘캐럿’과 ‘마오코인’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만큼 유저들의 도전정신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총 150회까지 각성석 미션을 완료할 수 있도록 확장돼 아바타 슬롯 강화 재료인 각성석을 더 많이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출석부 이벤트도 진행한다. 7일간 매일 접속하면 ‘캐럿’, ‘마오코인’, 라피스’, ‘각성석’ 등 인기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대한항공·인하대병원, 레바논 청각장애 소아 환자 2명 수술·재활치료 지원



대한항공과 인하대병원은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레바논 내 청각장애를 앓고 있는 소외계층 소아 환자 2명을 지난 3일 국내로 초청해 인하대병원에서 3일간 입원해 수술과 재활치료를 시작한다. 환아들은 평상시 작은 소리에 반응이 없는 청력 저하의 상태를 보였으나 치료비와 수술할 의료기관이 부족하여 주변의 안타까움을 살 수 밖에 없었다. 이번 수술을 위한 초청은 지난해 12월 대한항공·인하대병원과 주 레바논 한국대사관(이하 대사관)이 자매결연을 체결해 현지에서 소외계층에 대한 의료지원 활동을 했으며, 올해 4월 의료 봉사활동 중 어린이 환자를 국내로 초청해 수술해주기로 약속했다. 이에 대한항공은 환자·가족, 통역담당자 등 일행에 대한 왕복항공권을 무상 제공했다. 인하대병원은 수술과 평소 여행 기회가 없었던 이들을 위해 한국 일일 관광(롯데타워·코엑스)을 준비했고, 대사관과 레바논 파병 동명부대 또한 이들의 여정과 현지 생활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국내 지형에 최적화된 ‘키너지 EX’ 새롭게 출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한층 강화된 주행성능과 저소음 드라이빙을 구현하는 컴포트 타입 타이어 ‘키너지 EX(Kinergy EX)’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키너지 EX’는 고인치 타이어 중심으로 변화하는 최신 자동차 시장 트렌드에 맞춰 라인업을 18인치까지 확대하며 총 44개 규격을 선보인다. 특히 주행안정성 강화와 함께 주행 중 발생하는 다양한 소음 억제 등 국내 지형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한다. ‘키너지 EX’는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등 어떤 주행 환경에서도 뛰어난 주행 성능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비주얼 소음 기술(Visual Noise Technology) 시뮬레이션 적용과 소음 감소에 최적화된 5단계 패턴 디자인 설계를 통해 저소음을 구현하는 등 최적의 드라이빙 만족도를 선사한다. 또한 하이브리드 풀실리카 컴파운드(Hybrid Full-Silica Compound)를 적용해 젖은 노면 제동력을 높였으며, 낮은 회전 저항을 바탕으로 내마모도를 높여 우수한 마일리지 성능과 경제적인 연비 효율도 함께 강화했다.


넥센타이어, 고속도로 타이어 무상 점검 캠페인 실시



넥센타이어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들이 차량을 대상으로 고속도로 타이어 무상점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6일부터 7일까지 중부고속도로 마장휴게소(통영 방향), 남해고속도로 함안휴게소(순천 방향) 등 총 2곳에서 캠페인을 진행한다. 넥센타이어는 타이어 전문 담당자와 2.5t, 3.5t 모바일 점검 차량을 활용해 타이어 공기압과마모 상태 등을 확인하고, 워셔액 보충, 차량 실내 소독 등의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장착된 타이어 제조업체와 관계없이 타이어 관리 전문가로부터 모든 타이어의 안전 점검을 받을 수 있으며, 방문 고객에게는 소정의 기념품 3종 세트를 증정한다. 넥센타이어는 고속도로 이용 고객을 위해 올해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총 8회의 타이어 무상점검을 펼칠 계획이다.


SK에너지, 25-35 청춘여행 SK오일로패스 캠페인



SK에너지가 25~35세 청춘들을 위한 ‘SK오일로패스’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번 캠페인은 ‘5일 동안’ 국내 어디든 ‘오일 가득히’ 여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여름휴가 기간에 맞춰 준비된 이번 캠페인은 청춘들의 여행을 통해 국내 여행지를 발굴하고, 휴가시즌 내수경기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5일부터 25일까지 SK오일로패스 홈페이지에 응모하는 25~35세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의 당첨자를 뽑는다. 당첨자는 20일과 내달 1일, 각 500명씩 발표할 예정이다. 당첨자에게는 7월15일부터 8월31일까지 최초 사용일로부터 5일 동안 전국 3600개 SK주유소에서 20만원 한도까지 무료로 주유할 수 있는 SK오일로패스 카드를 제공한다.


◆S-OIL, 멸종위기 천연기념물 보호단체 후원



S-OIL이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해 서울 마포구 본사 대강당에서 ‘2019 멸종위기 천연기념물 지킴이 캠페인 발대식’을 열고 한국수달보호협회, 한국민물고기보존협회, 천연기념물곤충연구소, 한국조류보호협회, 한국두루미보호협회 등 환경 단체에 후원금 2억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S-OIL은 장기적 관점에서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이 필요한 멸종위기 천연기념물 보호활동에 동참하기 위해 기업 최초로 지난 2008년 문화재청과 문화재 지킴이 협약을 체결했다. S-OIL의 후원금은 수달·두루미·어름치·장수하늘소 등 멸종위기 천연기념물 보호기금·저소득가정 어린이 교육, 임직원 지킴이 봉사활동 등에 쓰인다.


삼성전자, ‘프로젝트 프리즘’으로 맞춤형 가전 시대 열어



삼성전자가 생활가전 사업의 새로운 비전인 ‘프로젝트 프리즘(Project PRISM)’과 그 첫번째 신제품인 ‘비스포크(BESPOKE)’ 냉장고를 4일 전격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미디어데이를 열고 프리즘처럼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경험을 담은 맞춤형 가전 시대를 연다고 밝혔다. 프로젝트 프리즘은 삼성전자가 생활가전 사업을 한 단계 도약시키기 위한 새로운 비전이자 프로젝트다. 단조로운 백색 광선을 갖가지 색상으로 투영해 내는 프리즘처럼 삼성전자가 밀레니얼 세대를 포함한 다양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이 반영된 ‘맞춤형 가전’ 시대를 만들어 가겠다는 뜻을 담았다. 삼성전자는 특히 기존 업계와 차별화 해 ▲제조가 아닌 창조(Creation) ▲표준화가 아닌 개인화(Customization) ▲이업종과의 광범위한 협업(Collaboration)을 통해 폭넓은 세대의 취향을 충족시키고, 향후 냉장고 외에도 다양한 품목으로 이 프로젝트를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프로젝트 프리즘의 첫번째 신제품으로 비스포크 냉장고를 선보였다. 비스포크란 맞춤형 양복이나 주문 제작을 뜻하는 말인데, ‘되다(BE)’와 ‘말하다(SPEAK)’라는 단어의 결합에서도 짐작할 수 있듯이 다양한 소비자 취향에 맞춰 제품 타입, 소재, 색상 등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비스포크 냉장고는 ▲생애주기와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나만의 제품 조합이 가능하고 ▲색상·재질 등 나만의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으며 ▲내 주방에 딱 맞게 설치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혁신성이 돋보인다. 이 제품의 라인업은 소비자가 필요한 제품을 가족 수, 식습관, 라이프스타일, 주방 형태 등에 따라 최적의 모듈로 조합할 수 있도록 1도어에서 4도어까지 총 8개 타입의 모델들로 구성된다.


류세나 기자 cream53@paxnetnews.com


권준상 기자 kwanjjun@paxnetnews.com


정혜인 기자 hijung@paxnetnews.com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