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셀리버리,글로벌 제약사와 라이선스 협의
최원석 기자
2019.06.07 14:26:00
BIO 2019서 잇단 협의…“TSDT 플랫폼기술 추가협상 진행”

[딜사이트 최원석 기자] 셀리버리는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열린 세계 최대 바이오 파트너링 행사인 ‘BIO International Convention 2019 (이하 BIO 2019)’에 참가해 글로벌 제약사들에게 자사의 최신 신약연구·개발 데이터를 제시하고 약리물질 생체 내 전송기술(TSDT) 플랫폼 및 자사가 개발 중인 신약후보물질에 대한 라이선스를 추진했다고 7일 밝혔다.


셀리버리는 스위스에 기반을 둔 세계 Top 3 글로벌제약사와 TSDT 플랫폼을 사용한 항암신약 분야에서의 공동개발연구 및 후보물질도출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뇌신경질환에 특화된 북유럽 글로벌제약사와는 파킨슨병 및 췌장암 치료 신약후보물질의 라이선스 가능성에 대해 구체적인 논의를 가졌다.


미국에 위치한 한 글로벌제약사는 혈뇌장벽과 뇌신경세포를 투과해 단백질 응집체를 제거하는 셀리버리의 파킨슨병 치료물질인 iCP-Parkin에 많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전해진다. 관련 제약사는 셀리버리와 TSDT 플랫폼에 대한 추가적인 질문과 사용가능성 여부를 추후 논의하기로 협의 했다. 뇌신경질환에 특화된 미국 기반의 세계 Top 10 글로벌제약사는 셀리버리의 iCP-Parkin에 대해 2년 전부터 큰 관심을 가져왔고 추가 검증을 위해 독성 데이터를 요청한 상태다.


최근 TSDT 플랫폼기술의 비독점적 라이선스를 전제로 대화를 이어온 독일 기반의 글로벌제약사는 자사의 다양한 약리물질을 대상으로 TSDT 플랫폼의 성능을 검증해 보기를 요청했으며, 구체적인 계약 및 실험계획을 위해 추가적인 협상을 이어 가기로 했다.

관련기사 more
셀리버리, 'CP-BMP2' 골절치료 효과 입증 다케다, 셀리버리 방문…라이선스아웃 임박 셀리버리, 글로벌사 5곳과 기술이전 추진 셀리버리, 글로사와 플랫폼기술 검증시험 계약

행사에서는 미국내 글로벌제약사가 TSDT 플랫폼을 사용한 혈뇌장벽 (BBB) 투과에 큰 관심을 보였고 일본의 3곳 빅파마 제약사도 TSDT 플랫폼을 이용한 뇌질환 신약후보물질 도출 및 개발에 대해 추가 자료와 검증실험을 위한 단백질 제공을 요청했다.


조대웅 셀리버리 대표는 “많은 글로벌제약사가 TSDT 플랫폼기술과 이를 응용한 신약후보물질에 깊은 관심을 표명하고 추후 더 깊은 논의를 약속한 것은 매우 고무적”이라며 “실제 기술 라이센싱 및 후보물질 라이센싱으로 연결하려면 상대회사들 내부적인 분석, 평가에서 많은 관련자들이 긍정적으로 동의해야 하며, 실제 실험적으로 직접 증명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는 만큼 당장 초대형 L/O이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은 경계해야 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