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우리자산운용
CFA한국협회, 제6회 인베스트먼트 컨퍼런스 개최
정혜인 기자
2019.06.12 13:25:00
투자의 미래, 인간지능이냐 인공지능이냐 논의의 장 마련

[팍스넷뉴스 정혜인 기자] CFA(국제공인재무분석사)한국협회가 제6회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컨퍼런스(Korea Investment Conference)를 개최했다.


박천웅 CFA한국협회장은 12일 서울 종로에서 ‘투자의 미래, 인간지능 Vs. 인공지능’을 주제로 컨퍼런스를 열고 “미중 무역전쟁 등 최근 정치·경제적 이슈를 살펴보고 인공지능, 빅데이터가 만드는 새로운 투자세계에 대해 다루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함께 미래를 조명하면서 활기찬 토론의 장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컨퍼런스 첫 순서는 닉 폴라드(Nick Pollard) CFA 협회 아시아퍼시픽 매니징디렉터의 인사말이다. 오전 세션에서는 인간지능의 전통적 분석을 통한 투자분야 핵심 관심사에 대한 강연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세션은 시타오 슈(Sitao Xu) 딜로이트 중국 수석 이코노미스트와 안유화 성균관대 교수의 강연으로 이뤄지며, 이들은 미중 무역전쟁 현상 등 정치현상이 시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분석한 내용을 발표한다.

관련기사 more

오후 세션에서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가 만드는 미래의 투자세계를 살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먼저 영주 닐슨(Youngju Nielsen) 스웨덴 예테보리 대학교 초빙교수가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등 첨단기술이 자산운용업에 미치는 영향을 소개한다.


이어 버나드 리(Bernard Lee) 헷지SPA(HedgeSPA) 최고경영자(CEO)가 금융투자업계에서의 인공지능 활용 및 로보어드바이저 최신 흐름을 살펴보고 자산운용에서 활용되는 실제 사례에 대한 패널 토론을 진행한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정하웅 카이스트(KAIST) 석좌교수가 4차 산업혁명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빅데이터, 네트워크 과학으로 본 투자시장의 미래를 강연한다.


CFA한국협회는 CFA회원과 3차 시험에 모두 합격한 수험생, 해당 행사에 초청된 유관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국내 및 글로벌 투자환경에 대한 심도있는 분석과 투자 전문가들의 견해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컨퍼런스를 진행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신한금융그룹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