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비자·마스터·페이팔·페이스북 암호화폐 투자 外
팍스넷뉴스 조아라 기자
2019.06.14 18:14:00
◆ 비자, 마스터카드, 페이팔, 우버, 페이스북 암호화폐 투자한다

[팍스넷뉴스 조아라 기자] 비자, 마스터카드, 페이팔, 우버 등이 글로벌 최대 소셜미디어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투자한다. 13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이들 업체로 구성된 컨소시엄은 각각 1000만달러, 한화로 약 118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페이스북은 내년 암호화폐 리브라를 출시할 계획이다. WSJ는 "페이스북은 거대 소셜미디어(SNS)와 수십억명 사용자를 중심으로 한 암호기반 결제 시스템으로 이를 바꿀 수 있을 것으로 장담하고 있다"고 밝혔다. 반면 페이스북이 발행한 암호화폐가 자금세탁이나 테러조직 자금조달에 악용될 우려도 나온다.


◆ 알고랜드, 소스 코드 공개를 통해 오픈 소스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개방



튜링상 수상자이자 영지식 증명의 권위자인 실비오 미칼리 미국 메사추세츠 공대(MIT) 컴퓨터공학 교수가 만든 블록체인 프로젝트 알고랜드(Algorand)가 깃허브를 통해 개발 소스 코드를 공개했다. 알고랜드는 일찍이 첫번째 오픈 소스인 VRF(Verifiable Random Function)을 공개했으며 자체 SDK인 GO SDK를 출시했다. 이후 3월, 테스트넷을 대중들에게 공개하고 개발자와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통해 발전시켰으며 이제는 소스 코드까지 공개했다.

관련기사 more

또 알고랜드는 잠재력있는 디앱 개발과 확보를 위해 암호화폐의 기초 데이터 제공 업체인 파일사이드 크립토(Fileside Crypto)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했다. 알고랜드는 이들의 툴셋을 개발자들에게 제공하여 디앱 개발 현황을 실시간으로 체크하고, 비교하며 더 나은 사용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 엠플포스, 비트파이넥스의 IEO 플랫폼인 토키넥스 통해 자금 모집 성공



새로운 유형의 암호화 상품 화폐인 엠플포스(Ampleforth)가 비트파이넥스의 토키넥스(Tokinex) 플랫폼에서 진행된 IEO를 통해 자금 모집에 성공했다. 엠플포스는 독특한 공급 탄력성 프로토콜로 설계된 새로운 유형의 암호화 상품 화폐다. 엠플포스 토큰의 시장 가격에 따라 토큰의 공급량은 내부 프로토콜 규칙을 기준으로 24시간 마다 변경된다. 장기적으로는 1 달러의 가치에 근접하게 유지가 되며 탄력적인 공급 특성 때문에 비트코인을 비롯한 다른 암호화폐의 가격 변동성과 낮은 관련성을 지니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아이오트러스트, 아톰릭스랩과 업무 협약 체결



아이오트러스트는 아톰릭스랩과 ‘다자간 보안 컴퓨팅(Secure MPC, Multi-Party Computation) 기술을 활용한 하드웨어 장치 개발 및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아톰릭스랩은 차세대 암호 기술인 다자간 보안 컴퓨팅(Secure Multi-party Computation) 기반의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 블록체인 기술, 금융, 프로젝트 설계 전문 회사이다. 최근 KB국민은행과 디지털자산 커스터디 기술과 사업 개발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