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우리금융, 혁신성장기업에 5년간 33조원 지원
김경렬 팍스넷뉴스 기자
2019.06.17 12:07:00
여신지원 31조원, 혁신성장펀드 등으로 2조원 투입

[김경렬 팍스넷뉴스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향후 5년간 창업·벤처·중소기업 등 혁신성장기업에 33조원을 투입하는 등 혁신성장기업 지원을 가속화하기로 했다.


우리금융그룹은 1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혁신금융추진위원회' 1차 회의를 열었다. 지난 5월 15일 출범한 혁신금융추진위원회는 손태승 회장이 위원장을 맡고 그룹사 CEO들이 위원으로 참여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여신지원추진단 및 투자지원추진단의 혁신성장기업 지원 계획이 발표됐다. 혁신성장기업에 이들 추진단이 지원하는 금액은 향후 5년간 약 33조원에 이를 것으로 기대된다.


'여신지원' 추진단은 혁신성장기업에 올해 지원하는 5조4000억원을 포함 향후 5년간 31조1000억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기업금융에 강한 우리은행을 중심으로 그룹사 관련 부서들과 함께 보증기관과의 연계지원 강화, 혁신성장기업 우대 및 맞춤형 상품 출시 등이 실시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금융지주 혁신금융안, '창조경제' 닮은 꼴?

'투자지원' 추진단은 같은 기간 혁신성장펀드 조성 등을 통해 2조1000억원을 지원한다. 이번 지원은 우리종금 및 우리PE자산운용과 혁신성장기업에 직접투자, 그룹주도 혁신성장펀드 조성, 정부주도 혁신모험펀드 간접투자 등 혁신성장지원 3종 프로그램 중심으로 실시된다. 다음 달에는 그룹 혁신성장펀드가 1000억원 규모로 조성된다. 이 펀드에는 거래기업들도 참여할 것으로 우리금융 측은 보고 있다.


더불어 회의에서는 ▲여신지원 ▲투자지원 ▲여신제도개선 ▲핀테크지원 등 4개 추진단별 2019년 추진과제 진행 상황 등도 점검됐다. 앞으로도 우리금융은 매월 추진단별 자체 성과분석과 함께 분기별로 그룹 경영협의회에서 진행현황을 점검할 계획이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20년 간 기업에 금융을 원활하게 지원하면서 경제발전에 기여해왔다”며, “우리 경제의 돌파구인 혁신성장을 지원하는 조력자 역할을 선도적으로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