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알고랜드, 더치 옥션 통해 700억 자금 모집 성공 外
팍스넷뉴스 조아라 기자
2019.06.20 17:04:49

◆ 알고랜드, 첫 번째 더치 옥션 통해 약 700억 자금 모집 성공


[팍스넷뉴스 조아라 기자] 튜링상 수상자이자 영지식 증명의 권위자인 실비오 미칼리 미국 메사추세츠 공대(MIT) 컴퓨터공학 교수가 만든 블록체인 프로젝트 알고랜드(Algorand)가 토큰 판매를 위한 첫 번째 더치 옥션(Dutch Auction)을 성공적으로 종료했다.


높은 가격부터 점차 가격이 낮아지는 역경매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토큰 판매는 10달러에서 시작하여 최종 낙찰가 2.4달러로 종료됐다. 총 2500만개의 알고(Algo) 토큰이 3시간 30분만에 판매됐으며 알고랜드는 약 700억 원 규모의 자금 모집에 성공했다.


◆ 블루웨일-국제로타리, 필란트로피 이니셔티브 구축과 iHub 조성 및 활용 위한 업무협약 체결



블록체인 기반 융합 솔루션 기업 ‘블루웨일’이 국제로타리와 Innovation Hub(이하 iHub) 조성과 활용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에 필란트로피 이니셔티브 구축과 크리에이터 중심의 블록체인 기반 공유 공간 사업인 iHub 조성 및 활용에 협업할 예정이다.


iHub는 블루웨일과 협력관계에 있는 다양한 산업 분야(금융, 전자, 건설 등)의 기업 및 단체들이 컨소시엄으로 참여하여 시민 중심 스마트시티의 비전을 제시하고 실증하는 블루웨일의 핵심 추진 사업이다. 콘텐츠 제작, 마케팅, 세일즈 등이 연결되고 공유를 통해 부동산 소유권 및 사용권의 유동화를 가능하게 하는 신융합산업의 실증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 후오비 코리아, 차트분석가 ‘퍼즈’와 손잡고 SKM 에어드롭 이벤트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는 차트 분석가 ‘퍼즈’와 손잡고 유튜브 영상 구독 및 스크럼블 네트워크(Skrumble Network, SKM) 매수 시 암호화폐를 지급하는 에어드롭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후오비 코리아 회원(Lv.2 인증 완료) 및 퍼즈 유튜브 채널 구독자를 대상으로 19일부터 24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 스포츠 체인 플랫폼 스포트엑스, ‘스포트엑스 나이트 위드 루이스 피구’ 종료


스포츠 체인 플랫폼 스포트엑스(SportX, 대표: McCoy Lee)가 지난 19일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약 500여 명의 참가자가 모인 가운데 ‘스포트엑스 나이트 위드 루이스 피구’ 행사를 종료했다. 블록체인 산업 관계자 및 축구 팬들이 함께한 이번 행사는 강연 일색이었던 기존 블록체인 밋업 형식이 아닌 루이스 피구 팬미팅 형식으로 진행됐다. 또 스포트엑스는 루이스 피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축구 IP(지적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 Right)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