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19 서비스 테크 컨퍼런스' 개최 外

◆현대차 ‘2019 서비스 테크 컨퍼런스’ 개최



[팍스넷뉴스 류세나, 권준상, 정혜인 기자] 현대차가 19일부터 20일까지 자사 천안글로벌러닝센터에서 ‘2019 서비스 테크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빠르게 변화하는 자동차 기술 트렌드에 대한 강연과 기술 교육을 통해 블루핸즈의 서비스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자 현대차는 올해 처음으로 ‘서비스 테크 컨퍼런스’를 마련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최근 자동차 업계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자동차 신기술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다. 신기술 강연은 ▲현대 스마트센스(ADAS) ▲신기술 체험 ▲친환경 자동차 등 3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현대 스마트센스’ 강연은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안전 하차 보조(SEA) 등 최근 현대차에 적용된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에 대한 설명과 이를 직접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신기술 체험’ 강연은 신형 쏘나타에 적용된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와 현대 디지털키, 빌트인 캠 등 현대차의 최신 차량에 적용된 다양한 신기술을 직접 체험해보고 이해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친환경 자동차’ 강연은 수소전기차 넥쏘를 비롯해 코나 일렉트릭 등 친환경 자동차의 주요 시스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르노삼성차, 임직원 대상 ‘THE NEW QM6’ 로드쇼 진행


르노삼성차가 ‘THE NEW QM6’ 출시를 맞아 500여명의 영업본부 소속 임직원들이 부산공장에 모여 전국의 각 지역 거점까지 약 170대의 ‘THE NEW QM6 LPe’ 시승차량을 운행하며 업그레이드된 품질 경쟁력을 확인하는 ‘THE NEW QM6 로드쇼’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회 충전으로 534km를 운행할 수 있는 국내 유일 LPG 스포츠유틸리티차(SUV) ‘QM6 LPe’의 연비 효율과 주행성능, 승차감을 임직원들이 직접 체험해 고객에게 안내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도미닉 시뇨라 르노삼성차 사장은 “대한민국 대표 중형 SUV로서 모든 고객이 주저함 없이 QM6를 선택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가 한 마음으로 역량을 모아 달라”고 말했다. 


◆BMW 바바리안 모터스 ‘송도 콤플렉스’ 오픈 1주년 기념 이벤트


BMW 공식 딜러사인 바바리안 모터스는 오픈 1주년을 맞이해 7월부터 9월까지 송도 콤플렉스 문화공간에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과 강연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7월3일부터 6일까지 진행 예정인 ‘BMW 공식 인증 중고차 BMW Premium Selection (이하 BPS) 트레이드 페어’는 BMW와 MINI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이 기존 이용하던 차량을 바바리안 모터스에 중고판매·신차 구매를 함께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해당 기간 동안 바바리안 모터스 송도 콤플렉스 3층 BPS 전시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100% 당첨 스크래치 카드 이벤트와 보유 차량 무료 견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송도 콤플렉스 오픈 기념으로 지난해에 이어 진행하고 있는 인문학 강연 프로그램인 ‘바바리안 너머학교 시즌 2’에서는 바바리안 모터스 고객을 대상으로 7월11일, ‘새로운 시선에 관하여’라는 주제로 과학 탐험가 문경수의 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9월에는 건축가 승효상의 강연이 준비돼 있다. 바바리안 모터스 송도 콤플렉스는 2018년 BMW 그룹이 한국 딜러사 최초로 직접 투자해 인천 송도에 건설한 전 세계 BMW 딜러 중 최대 규모의 통합 센터로 BMW와 MINI 전시장, 인증중고차, 서비스센터, 라이프스타일존과 문화 공연홀을 갖추고 있다. 


◆현대차, 현대오토에버·인천광역시와 ‘영종국제도시 수요응답형 대중교통 공동협력 MOU’ 체결


현대차는 ‘현대차 컨소시엄’과 인천광역시가 ‘인천광역시 사회참여형 MoD(Mobility on Demand) 서비스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과 지속가능한 스마트 시티 조성을 위한 ‘영종국제도시 수요응답형 대중교통 공동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현대차 컨소시엄 참여 기관은 현대차, 현대오토에버, 씨엘, 연세대, 인천스마트시티다. ‘인천광역시 사회참여형 MoD 서비스 사업’은 민간의 창의적 아이디어로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기업 솔루션의 실증·확산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국토교통부에서 지난달 선정한 6개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 중 하나인 시민체감형 스마트시티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차 컨소시엄과 인천광역시는 영종국제도시의 대중교통 운영 시스템을 새롭게 개선하는데 협력하고 주민들의 이동권 확대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차는 현대오토에버와 함께 첨단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이용객의 수요에 맞춰 차량을 운행하는 ‘MoD(Mobility on Demand)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시스템 운영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MoD 서비스는 앱으로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면 최적 경로와 배차 알고리즘을 통해 가장 가까운 버스 정류장에 차량을 배차하는 신개념 모빌리티 서비스다.


◆쏘카, 여름 성수기 브랜드 캠페인 진행


쏘카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공식 모델 서현진과 함께 하는 브랜드 캠페인 ‘여름여행 쏘카하자’를 진행한다. 지난 17일을 시작으로 9월15일까지 쏘카 브랜디드 영상 콘텐츠 공개와 다양한 프로모션 등을 통해 여름 성수기 시즌 집중적으로 쏘카 이용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24시간언제나>, <전국어디서나>, <필요한시간만큼> 총 3편으로 구성된 쏘카 브랜드 영상에서는 초반부 서현진의 연기력을 극대화해 연인과의 대화·통화를 연상케 하는 짧은 드라마타이즈드 영상 후 반전을 통해 여름철 쏘카의 특장점과 신규 가입 혜택 등이 노출된다. 쏘카는 여름철 신규 가입을 포함한 쏘카 회원들에 대한 혜택·프로모션도 제공한다. <여름여행 쏘카하자> 브랜드 캠페인 기간 동안 신규 가입하는 회원에게는 전 차종 1일 무료 쿠폰(48시간 이상 대여 시, 제주공항 쏘카존 제외)을 지급하며, 쏘카 전 회원 대상으로 7~8월 예약 건에 대한 얼리버드 최대 25%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기아차, 소형 SUV '셀토스' 인도서 공개


기아차는 지난 20일 인도 현지에서 ‘셀토스’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는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인도 구르가온(Gurgaon) ‘A DOT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박한우 기아차  사장을 비롯해 현지 미디어, 딜러단, 기아차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셀토스는 최근 급성장 중인 SUV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는 동시에 새로운 성장 기회를 모색하는 기아차의 핵심 전략 차종이다. ‘스피디(Speedy)’와 ‘켈토스(Celtos)’를 조합해 탄생한 차명 ‘셀토스(SELTOS)’는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헤라클래스의 아들 켈토스의 용맹하고 도전적인 이미지를 활용함으로써 당당하고 강인한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셀토스’는 국내, 인도 등 전 세계 주요 시장에서 동일 차명으로 판매할 예정이다(중국 제외). 기아차는 셀토스의 국내 판매 시점을 7월로 예정하고 있으며, 하반기 인도 등 전 세계 출시를 순차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셀토스는 차세대 성장 시장으로 주목 받고 있는 인도에서 기아차의 성공적 안착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기아차는 하반기 셀토스의 인도 출시와 함께 자사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토대로 향후 3년 내에 인도 시장 상위 5위권의 자동차업체로 성장한다는 목표다. 기아차는 인도 아난타푸르 지역에 연산 30만대 규모의 현지 생산공장을 건설 중이다. 2017년 10월 착공, 올해 1월 셀토스의 시험 생산에 돌입했으며, 하반기 본격 가동이 예상된다. 


◆대한항공, 에어버스 공동기술개발 프로젝트 참여


대한항공이 지난 19일(현지 시간) 프랑스 르 부르제 공항에서 열리는 파리 에어쇼에서 에어버스사와 차세대 날개 공동 개발 프로젝트 “Wing of Tomorrow” 협약 서명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Wing of Tomorrow는 에어버스에서 주관하는 국제 연구개발 프로젝트로, 혁신적 구조의 복합재 날개 개발을 통해 항공기의 연료 효율을 개선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대한항공은 2009년부터 독자 개발한 에어버스 A320 항공기 날개 구조물인 샤크렛(Sharklet)을 현재까지 2800여대 이상 납품했다. 2016년에는 A330NEO 기종의 샤크렛 공급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해당 공동 개발 프로젝트 협약서 체결에 따라 대한항공은 혁신적 날개 구조물에 적용할 복합재 선행 기술을 에어버스와 공동 개발한다.


◆SK이노베이션,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SK이노베이션이 환경부와 '환경분야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환경부 등 정부조직과 공동으로 환경분야 예비 창업 사회적 기업가 발굴 및 사업화 지원을 통한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해서다. 이번 공모전은 사회적기업을 발굴, 육성하는 비영리단체인 (사)신나는조합이 주관한다. 환경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SK이노베이션이 후원한다. 예비창업자, 공고일 기준 법인설립 2년 이내 기업 등이 공모대상이며 접수기간은 내달 12일까지다.  


◆SK에너지, SK오일로패스 1차 당첨자 발표


SK에너지가 청춘 응원 캠페인 SK오일로패스의 1차 당첨자를 발표했다. SK오일로패스 캠페인은 SK에너지가 25~35세 청춘을 응원하기 위해 준비한 여행지원 프로젝트다. 25~35세 중 1000명을 뽑아 '5일 동안', '오일 가득히' 여행할 수 있는 20만원 상당의 주유카드를 제공한다. 1차 당첨자 500명은 지난 5일부터 14일 오후 5시까지 응모한 15만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선정됐다. 경쟁률은 298대 1 수준으로 인기를 끌었다.


◆스마일게이트, VR 게임 ‘포커스온유’·‘로건’ 사전 주문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자체 개발 중인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 ‘포커스온유’와 잠입 액션 어드벤처 VR 게임 ‘로건’의 사전 주문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포커스온유와 로건은 스팀 VR, 오큘러스, 바이브포트 등 PC VR플랫폼으로 7월5일 출시 예정이다. 포커스온유의 경우 콘솔인 플레이스테이션 VR로도 출시된다. 가격은 글로벌 시장에 출시되는 점을 고려해 두 타이틀 모두 미국 달러화 기준 39.99달러(한화 약 4만7000원)으로 책정됐다. 사전 주문 혜택은 ▲정가 대비 33% 가격 할인(26.79달러, 한화 약 3만1600원) ▲포커스온유의 경우 여주인공 한유아 캐릭터 특전 의상, 게임 OST, 특별 월 페이퍼 ▲로건의 경우 게임 내 난이도 ‘하드 모드’ 개방, 게임 OST, 특별 월 페이퍼 등이 제공된다.


◆넥슨 ‘메이플스토리M’ 최고 레벨 확장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최고 레벨 확장과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최고 레벨을 200에서 220으로 확장하고 신규 지역 ‘엘린숲’과 ‘폐광’을 업데이트했다. 이에 따른 ‘레벨 달성 업적’을 추가하고, 최대 보유 메소를 증가시켰다. 강력한 장비를 제작하는 ‘소울웨폰’ 신규 시스템도 도입했다. 기존 장비에 ‘소울 인챈터’를 사용해 ‘소울 웨폰’ 또는 ‘소울 아머’로 변경한 후 ‘소울’을 장착하면 능력치가 향상되거나 ‘소울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자쿰’, ‘핑크빈’, ‘시그너스’ 등 7개의 원정대 보스마다 고유의 능력치를 지닌 9종류의 ‘소울’을 보유하고 있고, 각 보스를 처치하면 해당 ‘소울 조각’ 획득이 가능하다. 


◆KT, 일본 공연기획사와 AR·VR 공연 콘텐츠 사업 추진


KT는 지난 20일 일본 도쿄에서 현지 공연 기획사 JW2B와 ‘K-POP 일본공연 AR∙VR 제작과 케이툰 MD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JW2B는 다수의 한국 아이돌과 배우들의 일본 공연 활동을 주최해 온 현지 공연 기획사로, 지난해부터 KT와 일본 공연 콘텐츠 사업을 함께 진행해 온 파트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KT는 JW2B가 일본에서 주최하는 K-POP 아티스트들의 공연 영상을 VOD로 제공하고, 5G 단말용 AR∙VR 영상을 제작·유통한다는 계획이다. KT는 AR∙VR 기술을 통해 지금까지의 일본 K-POP 공연과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고, 이를 GiGA Live TV, 올레 tv 모바일 등 KT가 보유한 5G 실감 미디어 전용 플랫폼에 독점 제공할 예정이다. 일본 K-POP 공연장에서 한류 팬들이 한국 굿즈(Goods)를 적극적으로 구매하는 점에 착안해 캐릭터 제휴 사업도 동시 진행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