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자동차 관리 '마카롱팩토리', 시리즈A 투자 유치
팍스넷뉴스 류석 기자
2019.06.24 11:20:15
카카오 기획자 출신 김기풍 대표 설립…4천만 차량관리 데이터 등록

[팍스넷뉴스 류석 기자] 모바일 자동차 통합관리 ‘마카롱'을 운영하는 마카롱팩토리가 시리즈A 투자를 받았다.  

24일 벤처캐피탈 업계에 따르면 마카롱팩토리는 카카오벤처스로부터 10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마카롱팩토리는 카카오 기획자를 거쳐 펜션 정보 검색 ‘레스티'와 병원 정보 검색 ‘굿닥' 서비스를 공동 창업한 김기풍 대표가 이끄는 팀이다.



마카롱은 모바일 자동차 통합관리 및 정보 애플리케이션이다. 자동으로 인식된 주유 기록을 통해 평균 연비, 월별 지출, 보험료 내역 등을 한 눈에 파악 가능하다. 또 동일 차종을 사용하는 사용자와 소통하며 차량 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마카롱은 단순 관리를 넘어 애프터마켓으로 연결하는 자동차 통합 플랫폼으로 확대 중이다. 마카롱 내 차량관리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정비, 수리, 타이어 교체 등의 맞춤 애프터마켓 서비스를 추천하고, 관련 오프라인 업체들과의 파트너십도 확대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지금까지 150만여 명의 사용자가 마카롱을 통해 4천만 건 이상의 차량관리 데이터를 등록했다.


김기풍 마카롱팩토리 대표는 “앞으로도 마카롱은 모든 운전자가 안전하고 효율적인 자동차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