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테라, 美 율리시스캐피털 투자 유치
팍스넷뉴스 공도윤 기자
2019.06.24 16:20:45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 모델 높게 평가

[팍스넷뉴스 공도윤 기자]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가 미국 헤지펀드 율리시스 캐피털(Ulysses Capital)로 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루나 토큰'으로 받았으며, 금액은 비공개다.


미국 로스엔젤레스에 위치한 헤지펀드 율리시스 캐피털은 1조7000억원 규모의 운용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율리시스는 이번 투자에 대해 "테라의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과 스테이블코인(stablecoin) 모델을 높이 평가했다"고 전했다.


이준효 율리시스 이사는 “테라 블록체인 기술이 접목된 차이(CHAI)앱이 벌써 10만 유저를 모았다”며 “우리는 테라가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전역에서 빠르게 사업을 확장할 수 있을 것이며, 많은 이커머스 파트너들이 테라를 고대하고 있어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테라는 자체 개발 중인 스테이블 코인 기반 결제 솔루션 '테라X'를 중심으로 티몬, 배달의민족, 큐텐, 캐러셀, 티키 등 아·태지역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과 얼라이언스를 구성했다. 하지만 국내에는 스테이블 코인을 적용하지 않고 차이를 통해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차이는 기존 2~3%에 달하는 가맹점 결제 수수료를 보다 낮춰 지원하는 간편결제 서비스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간편결제 앱 이용자수 1위 '토스'…테라 '차이' 이용자수 ↑ 테라, 코인 예치시 연 8% 이자 준다…담보 대출서비스 시행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