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모건, 올해 말 'JPM코인' 시범 운영한다 外

◆ JP모건, 올해 말 'JPM코인' 시범 운영한다



[팍스넷뉴스 조아라 기자] 글로벌 투자은행인 JP모건체이스(JPMorgan Chase)가 올해말 자체 암호화폐 JPM코인(JPM Coin)을 시범 출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25일(현지시간) 블룸버그를 인용해 JP모건체이스는 고객을 대상으로 테스트넷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JP모건체이스 우마르 파루크(Umar Farooq) 블록체인 수석은 규제 당국이 승인하면 올해 말쯤 선정된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JPM코인의 시범 테스트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 자산 토큰화 프로토콜 STP 네트워크, 비트맥스 거래소 상장 발표


자산 토큰화 프로토콜 STP 네트워크(StandardTokenization Protocol)가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 비트맥스(Bitmax.io) 거래소 상장을 25일 발표했다. STP 네트워크의 토큰 STPT는 6월 26일 비트맥스 거래소의 USDT·BTC 마켓에 상장되어 거래될 예정이다.


STP 네트워크는 모든 유형의 자산을 위한 스마트 계약 프로토콜로, 해당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자산을 국제적 기준과 규제에 맞춰 토큰화 할 수 있다. STP 네트워크는 글로벌 블록체인 컨설팅 기업인 블록72(Block72)가 주도하는 프로젝트다. 


◆ KISA, 사이버 위협정보 활용 활성화를 위한 사이버보안 빅데이터 교육 과정 개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최신 빅데이터 트렌드를 바탕으로 사이버 보안 위협에 보다 효과적인 대응방안을 제시하기 위한 ‘사이버보안 빅데이터 전문교육 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KISA가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빅데이터센터의 위협 정보가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사이버보안 빅데이터 활용 실습, ▲머신러닝을 활용한 피싱 사이트 탐지, ▲핵심 딥러닝 기술의 이해 및 악성코드 특징 추출 등 다양한 교육 과정을 공통·활용·심화 과정(총 11차)으로 구성하여 운영한다. 교육은 사이버보안 기술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기업, 예비창업자, 대학(원)생 등을 대상으로 한다. 제 1차 교육은 7월 5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 젠인포메이션, 글로벌 ‘유전체 정보 공유 플랫폼’ 발표회 개최



헬스케어 스타트업 젠인포메이션은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유전체 정보 공유 플랫폼인 ‘GIF ON 플랫폼’의 발표회를 서울 삼정호텔에서 25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8일 1차 발표회에 이어 두번째 진행된 이번 발표회는 젠인포메이션의 대표인 미쉘양(Michelle Yang) 박사가 유전체에 대한 연구과정과 플랫폼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젠인포메이션은 올 하반기 플랫폼을 출시하고 유전체 분석 데이터를 유통할 예정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