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KT, 5G 무선백홀 기술 개발 外
정혜인 기자
2019.06.26 17:15:10

◆ KT, '5G 무선백홀' 기술 개발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KT는 5G 네트워크로 전용회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5G 무선백홀’ 기술을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5G 무선백홀이란 기업 본사와 지사 간에 연결돼 있는 유선 전용회선에 장애 발생 시, 기업 트래픽이 실시간 우회되도록 하는 기술이다. 기존 기업 전산망 변경사항 없이 안전하게 5G망으로 실시간으로 자동 전환 되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노랑풍선시티버스, 남산 오르미 정류소 신설


노랑풍선시티버스는 기존 운행하던 서울시티투어버스의 전통문화코스와 야간코스에 ‘남산오르미’ 정류소을 추가했다고 26일 밝혔다. ‘남산오르미’ 정류소는 남대문에서 명동까지의 이동구간 사이, 회현동 119 소방센터 앞에 위치한 남산오르미 입구 뒤편 정류소에 정차하게 되며 하차 시, 통유리로 설계된 경사형 엘리베이터를 통해 남산케이블카의 탑승지점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노랑풍선시티버스 관계자는 “서울의 랜드마크인 남산타워와 인접한 ‘남산오르미’ 정류소를 추가함에 따라 서울에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서울의 명소에 대한접근성을높히고서울시 관광 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노랑풍선시티버스 ‘남산오르미’ 정류소는 내달 1일부터 본격적인 운행을 시작한다. 

관련기사 more

◆ 엔씨소프트, 국회도서관과 학술정보협정 체결



엔씨소프트가 국회도서관과 지식정보의 공유와 IT 경쟁력 강화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엔씨소프트와 국회도서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식정보 자원의 공동 활용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협력 모델을 구축해나가기로 했다. 주요 협력 내용은 ▲지식정보 공유 및 확산을 위한 공동 협력 ▲4차 산업혁명 확산 등 국가 지식 경쟁력 강화 ▲국회전자도서관의 원문 데이터베이스 등 자료 이용 확대 ▲디지털 데이터의 상호 공유 및 활용 등이다.


◆ 펄어비스 '검은사막', '피의 제단’ 콘텐츠 확장



펄어비스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온라인게임 '검은사막'에서 ‘피의 제단’ 콘텐츠 확장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26일 밝혔다. ‘피의 제단’은 이용자 3명이 파티를 구성해 몬스터를 처치하고 성물을 수호하는 디펜스형 PvE(Player VS Environment)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피의 제단’ 내 ‘제 8의 환상’, ‘제 9의 환상’에는 더욱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한다. 가문 당 1회에 한해 도전 과제를 얻게 되며 보상으로 각각 ‘카프라스의 돌 50개’, ‘발크스의 조언 1개’를 얻을 수 있다.


◆현대차-사우디 아람코, 수소에너지 확산 전략적 협력



현대차가 사우디아라비아의 글로벌 종합 에너지 화학 기업인 사우디 아람코(Saudi Aramco)사와 수소에너지·탄소섬유 소재 개발 등에서 전략적 협력을 강화한다. 현대차는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과 아민 H. 나세르 사우디 아람코 대표이사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소에너지·탄소섬유 소재 개발 협력 강화를 주요 내용으로 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가 이날 체결한 MOU는 현대차와 사우디 아람코가 국내에서 수소 공급·수소충전소 확대를 위해 전략적으로 협력을 강화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양사는 국내에서 수소충전소를 확대 구축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함께 마련할 방침이다. 양사는 사우디아라비아 내 수소전기차 보급 확대를 위한 실증 사업 등도 추진한다. 아람코는 현대차의 승용 수소전기차, 수소전기버스를 사우디아라비아 현지에 도입해 실증 사업을 실시하고 보급 확대 가능성을 타진할 예정이다. 양사는 저비용 탄소섬유(CF), 탄소섬유 강화플라스틱(CFRP)의 광범위한 제조·활용을 통해 자동차와 비자동차 부문에서 탄소섬유 소재가 시장에 확대 적용될 수 있도록 서로 협력할 계획이다. 


◆쌍용차, 글로벌 제품 마케팅 협의회 개최



쌍용차가 해외대리점 마케팅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글로벌 판매를 확대하고 제품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4일과 25일 양일에 걸쳐 평택공장 본사에서 열린 2019 글로벌 제품마케팅 협의회(PMC)에는 벨기에,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터키, 칠레 등 주요 수출국의 해외대리점 대표와 마케팅 담당자 11명이 참석해 쌍용차 해외영업본부 임직원들과 제품 관련 다양한 안건들을 논의했다. 협의회는 신제품 판매 전략과 출시 계획, 전기차 등 중장기 개발 계획 공유와 디자인 평가, 그룹·주제별 프리젠테이션과 조별 토론, 시승회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참석자들은 2월 출시된 신형 코란도와 이달 출시된 베리 뉴 티볼리의 본격적인 수출과 현지 출시를 앞두고 성공적인 글로벌 출시를 위해 국내 출시행사와 시장반응을 함께 분석하고 해외시장별 현지맞춤형 론칭·판매 전략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에어부산, 1+1 특가항공권 이벤트



에어부산이 부산-마카오 노선 취항 7주년을 맞이해 1+1 특가항공권 이벤트와 경품 추첨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마카오 취항 7주년을 맞아 다음달 1일부터 14일까지 1+1 특가 항공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1+1 특가 항공권은 2인 편도 총액운임(유류할증료와 공항 시설 이용료 포함) 기준 ▲부산-홍콩 14만9000원 ▲부산-마카오 14만9000원에 판매된다. 탑승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9월30일까지이며 특가 항공권은 에어부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홍콩·마카오 노선 예약자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7월 한 달간 에어부산의 홍콩·마카오 노선 예약자 중 추첨을 통해 마카오 5성급 호텔인 ‘갤럭시 마카오 호텔’ 2박 숙박권과 야외수영장 입장권 등을 증정한다. 에어부산 탑승객은 올 연말까지 갤럭시 마카오 호텔에서 에어부산 탑승권만 제시하면 10만원 상당의 갤럭시 마카오 쇼핑 바우처, 엔터테인먼트 바우처, 식사권 등을 받을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