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당일배송 서비스 출시
프리미엄 배송 스타트업 원더스와 전략적 제휴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당일 배송 서비스를 출시했다.

카페24는 27일 자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쇼핑몰의 배송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프리미엄 배송 스타트업을 표방하는 원더스와 제휴, '오늘배송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카페24 플랫폼을 활용하는 온라인 전문 쇼핑몰 고객들이 주문 당일 상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오늘배송 서비스 도입을 계기로 쇼핑몰 운영자들은 오후 2시 30분까지만 상품을 출고하면, 출고 당일 고객에게 상품을 전달할 수 있다. 보다 빠른 배송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하게 된 것이다.
 
오늘배송 서비스는 서비스는 카페24 솔루션과 원더스 물류 시스템 간 API를 연동해 손쉽게 체계적인 배송관리가 가능토록 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주문이 발생하면 자동으로 배송 요청이 이뤄지며, 배송 현황을 실시간으로 카페24 솔루션에서 확인 및 관리할 수 있다.
 
카페24와 원더스는 우선 서울 전역과 경기∙인천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이후 배송 가능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황일섭 카페24 EC 플랫폼 팀장은 "온라인 쇼핑몰의 배송 서비스 강화는 고객 만족으로 이어지는 결정적 요인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온라인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