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에이치닥, 이스라엘 블록체인 오브스와 MOU 체결
공도윤 기자
2019.06.27 10:00:39
PoS 알고리즘 공동 개발, 엔드투엔드 솔루션 구축 등 협력
image004.jpg 49.14 KB

에이치닥테크놀로지(이하 에이치닥)가 서울 퇴계로에 위치한 에이치닥 한국 지점에서 오브스(Orbs)와 글로벌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오브스는 이스라엘 블록체인 기업인 헥사그룹(HEXA Group)에서 진행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프로젝트다. 최근 카카오의 블록체인 계열사인 그라운드X, 블록체인 기반 결제 솔루션 기업인 테라, 온라인 서점 예스24 등 여러 국내 파트너사들과 MOU를 맺은 바 있다.
에이치닥과 오브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에이치닥의 PoS(지분증명) 알고리즘 개발에 협력하고, 글로벌 마케팅 활동과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협업한다는 방침이다. 또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토대로 엔드투엔드(End-to-End) 블록체인 솔루션 구축을 위한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점차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윤부영 에이치닥 대표는 “에이치닥은 혁신적인 기술적 가치를 보유한 오브스와의 PoS 공동 개발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블록체인 기술 발전을 위해 글로벌 기업들과의 전략적 파트너십 형성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다니엘 펠레드(Daniel Peled) 오브스 대표 겸 공동창업자는 “오브스는 '코리아 퍼스트' 전략을 통해 에이치닥과 같은 업계 리더들과 협력하여 실질적이고 가치 있는 블록체인 기술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혁신적인 이중 합의 설계를 제공하는 기업용 퍼블릭 블록체인으로서 오브스의 독자적인 시장 지위가 인정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에이치닥테크놀로지(Hdac Technology)는 프라이빗 블록체인과 퍼블릭 블록체인 모두를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기술 기업으로, 정대선 현대BS&C 사장이 2017년 10월 스위스 추크(Zug) 크립토밸리에 본사를 설립했다. 에이치닥은 인도 최초 블록체인 프로젝트 ‘일레븐01(Eleven01)’, 캐나다 핀테크 기업 ‘토다큐(TODAQ)’ 등 다양한 글로벌 혁신기업과 블록체인 기술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하면서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