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비서실도 몰랐던 승지원 회동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06.28 08:54:42
비서실도 몰랐던 승지원 회동 "이재용, 일일이 총수들에 전화" [중앙일보]
이재용 부회장 등 국내 5대 그룹 총수들이 26일 국빈 방한한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와 서울 한남동 삼성의 '승지원' 에서 한밤 깜짝 회동을 했다. 이날 회동은 이재용 부회장의 주선으로 이뤄졌다고 한다. 청와대 등 정부 공식 행사가 아닌 자리에 국내 5대 그룹 총수가 모인 건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처음이다.

KB금융 2200억 '모험 펀드' 차량공유社 그랩에 첫 베팅 [매일경제]
KB금융이 국내와 동남아시아 지역 '모험자본' 투자 펀드를 조성하며 첫 투자처로 동남아 차량공유 기업 그랩을 선택했다. KB금융은 국내 혁신기업 육성과 더불어 신남방 정책에 발맞춰 성장성이 높은 동남아 지역 투자 공략을 위해 지난달 24일 2200억원 규모 KB글로벌플랫폼펀드를 결성. KB금융은 펀드 자금 중 40%를 국내 혁신기업에, 나머지 60%를 동남아·인도 등 해외 혁신기업에 투자한다는 복안이다.

뭉칫돈 몰리는 베트남펀드, 수익률은 바닥 [이데일리]
올 들어 대부분의 해외 주식형 펀드에서 자금이 ‘썰물’처럼 빠져나가고 있지만, 베트남펀드는 예외다. 지난 1년간 순유입액은 3051억원에 이른다. 연초 이후 베트남펀드의 수익률은 4.64%로, 전체 해외 주식형 펀드(17.65%)의 4분 1 수준에도 못 미쳤다.

모바일게임도 'BTS 천하' [디지털타임스]
K팝으로 전 세계 음악시장을 평정한 BTS(방탄소년단)가 이번에는 모바일 게임으로 세계 시장을 점령했다. 넷마블이 26일 저녁 7시(한국시간) 출시한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인 'BTS월드'가 하루만에 한국, 미국, 일본 등을 포함해 전 세계 33개국의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게임 1위를 기록했다. BTS 월드는 현재 총 82개국에서 인기 순위 톱5에 진입했다.

"국민연금, 국내 헤지펀드 투자해달라"…김성주는 미온적 [조선비즈]
국내 금융투자업계가 675조원을 굴리는 ‘자본시장의 큰손’ 국민연금공단에 "한국 헤지펀드에 대한 투자를 검토해달라"고 요청했다. 김성주 이사장은 그러나 "국민 노후자금을 책임지는 국민연금의 특성상 시장 눈높이보다는 다소 보수적으로 기금을 운용할 수밖에 없다"며 즉답을 피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이사장은 또 국민연금의 각종 의사결정에 대한 국민 여론이 상당히 민감하다는 점도 토로한 것으로 전해진다.

케이뱅크 증자 연기 [주요언론]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가 소규모 증자 일정을 미루기로 했다. KT가 주도하는 자본확충이 사실상 불가능해지면서 우리은행 등 주주사들이 케이뱅크의 자금난을 타개하기 위해 대규모 자본확충에 나서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대규모 유증 계획은 주요 주주인 KT에 대한 대주주 적격성 심사가 중단되면서 수포로 돌아갔다. 이에 따라 우리은행·NH투자증권 등 다른 주요 주주들이 케이뱅크의 자금난을 해결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