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카이스인포, 암호화폐 교통카드·텔레그램 결제 서비스 출시
김가영 기자
2019.07.03 14:23:32
"암호화폐 활용 확산에 기여할 것"
캡처1.PNG 288.09 KB

암호화폐의 실생활 결제서비스 기업인 카이스인포가 교통카드 업체의 서비스를 활용한 암호화폐 실물카드 결제 서비스와 텔레그램 메신저상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이스인포는 OKBIT와 개당 10원 가격으로 고정되는 스테이블 코인 '오케이비트페이(OKBP)', 두 종류의 암호화폐를 발행했다. 또 암호화폐 실사용을 위해 암호화폐 결제 전문 온라인 PG사 '하이브랩(HivvLab)'과 제휴해 일반 신용카드와 같은 암호화폐 결제 환경을 만들었다는 설명이다.
또 카이스인포는 메신저서비스 텔레그램과 암호화폐 지갑 루나그램을 연동시켜 텔레그램 안에서 암호화폐의 간편송금 및 결제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루나그램의 OKBIT 채널을 통해 텔레그램 사용자들이 카이스인포가 자체 운영하는 코인 쇼핑몰인 OKBIT SHOP과 차량 관리 솔루션 모터24를 자체 암호화폐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환경을 구축했다.
안병철 카이스인포 대표는 "암호화폐가 최근 몇 년간 급격한 성장세를 보인 것은 분명하나, 투자대상으로서의 암호화폐의 기능적인 측면만 지나치게 부각되어 부정적인 인식이 확산되었다“며 ”암호화폐의 결제수단(Coin-to-Cash)으로서의 기능이 우리들의 실생활 전반에 확산되고 정착되는 것은 잃어버린 암호화폐 생태계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는 반드시 수행되어야만 하는 중요한 지점이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또 ”이번 교통카드 서비스를 활용한 암호화폐 충전 서비스 및 글로벌 메신저 서비스 텔레그램과의 협업은 이러한 생태계 확산에 의미있는 첫걸음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많은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암호화폐 실생활 결제 기능을 강조하고 있지만 교통카드 활용과 QR코드 결제 등을 모두 지원하는 회사는 카이스인포가 유일하다. 특히 텔레그램 환경에서 암호화폐로 교통카드에 충전하는 서비스는 사용내역과 잔액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앞서 카이스인포는 강남맑은세상안과, 사랑의손길 마취통증의학과, 볼륨성형외과, 부평 스타셀치과와 협약을 맺고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하는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