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재용 긴급 일본행…거래처 돌며 부품확보 나서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07.08 09:04:57

물증 있나...아베 '경제보복 = 北관련' 시사[주요언론]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한국에 대한 반도체 소재 수출규제 강화 조치가 대북 제재와 관련됐음을 시사했다. 한일 간 갈등 상황에 북한 문제를 끌어들이면서 한국 정부를 압박하려는 의도지만, 사실로 드러날 경우 걷잡을 수 없는 파장이 예상된다. 

'기업 과태료' 30배까지 올린다[한국경제]


정부가 산업안전보건법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 등 77개 법률 및 시행령을 일괄 개정해 법 위반 시 물리는 과태료를 최대 30배까지 올리기로 했다. 정부는 “법 위반 예방 효과를 끌어올리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하지만, 일각에선 “부족한 세수를 메우기 위한 것 아니냐”는 지적을 내놓고 있다.


홍남기·김상조, 기업 총수들 만나 日 보복 대책 논의[주요언론]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이 7일 대기업 총수들과 비공개로 만나 일본의 수출 규제 대책을 논의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홍 부총리와 김 실장이 주요 기업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하고, 대외 경제상황의 불확실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며 “향후 적극적으로 소통을 이어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日, 장기전 각오…18일이 추가보복 분기점"[주요언론]

일본 정부가 한국과의 무역 대립 ‘장기전’을 준비하는 분위기다. 반도체 소재 수출 규제에 이어 이달 내 추가 보복 조치 발표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한국 때리기’가 대북 제재 이슈와 관련이 있다고 시사하는 듯한 발언을 했다.

관련기사 more
삼성전자-SK하이닉스, 반도체 위기 몇 달 버틸 수 있을까 한경연 "한·일 무역분쟁, 최대 수혜국은 중국" LG전자, '기능논란' 건조기 10년 무상보증 外 포스코 노조, 직업병 투쟁 예고 外

구광모, 미래 먹거리 찾아낼 '별동대장' 키운다[한국경제]

LG그룹이 ‘젊은 사업가’를 육성하는 프로젝트를 가동한다. 산업 격변기에서 LG그룹이 기존의 사업 외에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려면 ‘사업가적 역량’을 가진 인재가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국내 그룹 중 소수의 젊은 인재를 선발해 ‘사업가’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을 도입한 것은 LG가 처음이다.


이재용 긴급 일본행…거래처 돌며 부품확보 나서[주요언론]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일본을 방문해 현지 재계 관계자 등을 만나 사업 협력 방안과 최근 일본 정부의 대(對)한국 수출규제에 대한 대책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KDI, 4개월째 '경기 부진' 판단…"투자·수출 위축"[머니투데이]

한국개발연구원(KDI)이 7일 발간한 '경제동향 7월호'에서 한국 경제에 대해 4개월 연속 "부진하다"는 진단을 내렸다. 소비 둔화는 최근 다소 완화됐으나 투자, 수출 위축은 지속하고 있어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